Q 완전 신입이 대기업가능한가요?
2~3년차 뽑는 프로젝트에서도 실력 괜찮으면 신입도 뽑습니다. 그런 공고에도 지원 해 보세요.
원화가는 오로지 그림만 잘 그리고 `우리와 일해도 괜찮겠다`정도의 인성과 사교성이시면 충분히 대기업도 가능하실 겁니다.
저도 지금 위에 말한 한곳에서 일하고 있지만 .. 대기업.. 그거 별거 아닙니다. 사바사 팀바팀이라 회사보단 프로젝트를 보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은 출발이 될거 같아요.
후배님!
원화 실력이 중요 하죠.
그러나 외국어 1,2개 꼭 계속 공부 하세요.
그러면 나중에 리더로서 가져야 필수 입니다.
아울러 인성적인 면, 폭 넓은 교양도 중요 하니
열심히 노력 하세요.
항시 건강하고 늘 긍정적인 사고로 세상을 보면
좋은 소식이 올 것 입니다.
화이팅!
원화가라면 제일 기본적인 것들부터 부가적인 걸 많이 보겠죠?
대체로 학원 출신이나 나 그림 좀 그린다 하는 사람들은 모아 놓고 보면 정말 비슷한 수준의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만 아쉬운 건 정말 대중적인 스타일의 그림이 대부분이죠.
나를 좀 더 뽐낼려면 내가 어느 장르의 스타일을 잘하는지, 내가 어떠한 그림을 잘 그리는지(인물, 몬스터, 동물 등), 기본적인 사람, 동물 체형과 근육의 움직임 등 이해를 잘 하고 있는지 등이 있을 겁니다.
물어보신 토익 이런 거는 게임회사에서 사업이나 운영쪽 아니면 별로 찾지도 않습니다.
자신의 그림 스타일을 찾으세요.
원화....아무래도 디자인쪽은 토익이나 이런건 안보죠. 대신 자신만의 화풍(?)이라고 해야 하나요. 그런게 있어야 합니다. 자신만의 그림, 회사에서 원하는대로 그릴 수 있는 능력이요.
그림 꽤 그린다고 해서 뽑았더니 일본 만화, 애니, 게임 풍에 영향 받아서 무엇을 그리든 어디서 본거 같은것이 나온다는 불만이 나오는 곳이 원화디자인입니다. 그렇기에 자신의 화풍이라고 할 만한 것을 살린 그림을 묶은 포트폴리오가 제일 큰 스펙입니다. 그러니 그려 보세요.
당연히 실력만 좋으면 가능합니다만. 대기업의 경우 하나의 공고에 몇백명이 몰립니다. 그 중에서 님이 실력면으로 특별하게 보이기가 쉽지 않습니다. 님이 노력하는 만큼 다른 사람들도 노력하고 어쩌면 더 노력할 수 있습니다. 실력으로 밀어 붙이려면 남들에게 없는 무엇인가가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