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심사 업무가 아니라 확정 처리 업무라면 콜센터 업무 강도보다는 감정 노동 및 콜수, 콜시간은 적습니다.
서류나 기업마다 다루는 전산에 대해 숙지할 시간이 필요하고 비슷한 동종업 하셨으면 적응하기 쉽습니다.
대출확정처리 라면 대출완료전 고객들을 대상으로 아웃바운드 해서 대출완료하거나 인바운드 업무로 대출확정을 하시는 업무입니다.대출완료할때 전산업무가 필요하고 거기에 따른 빠른 처리 및 정확도가 필요한 업무이기 때문에 능숙하게 잘하시려면 시간이 필요한 근무입니다.
콜센터와는 엄연히 다릅니다. 밑에 의견과 동일하게 대출에 대한 확정처리 제반 업무입니다. 연속성을 보면 콜센터 대비 대출확정업무를 배워놓는게 추후 이직하더라도 더 낫습니다. 동종업계 워낙 수요가 많기도 하구요. 대출확정업무부터 시작해서 영업부서 관리나 기획으로 점프할수 있구요.
콜센터는 아니고 리테일지점에서 대출진행시 해피콜 후 전산 입력후 대출확정하는 업무입니다..지점마다 조금씩 업무환경이 틀리겠지만 콜센타 대비 업무강도는 나쁘지 않습니다
콜센터는 아니고 해피콜이라고 대출 나가기전 고객에게 전화해서 대출조건과 개월수 금리 등을 안내하고 녹취록 남기는 업무이고 원본서류 스캔과 대출확정업무 전산업무를 다 처리를 해줘야하고 서류도 따로 관리를 해줘야해서 업무가 많을 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