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회계세무 업무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세무사무소에 있다가 법인기업으로 가도 좋구
자체기장하는 기업에서 법인경험을 하고 넘어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법인세는...불가능...할거 같구요. 8~10년차는 되야지 가능해요.
세무사사무실은 회계/세무가 주 업무인데..기업에 근무하면 자금업무도 같이 할수 있어 경험상은 좋네요. 재무팀 업무는 회계,세무,자금,채권이 주 이고 어짜피 신입부터는 전표치고 은행업무를 시작으로 나중에 점점 경험이 축척되면 재무제표도 만들고 그 기준으로 법인세신고도 하게 됩니다..재무업무는 경험치에 따라 업무 범위가 넓어지는 경향이 있어 경험면에서는 기업에서 근무하는게 더 좋을꺼 같네요
일하기나름이고 본인이 어떤 목표를 갖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될 수 있으면 더 큰 회사로 가시는 편이 좋긴 한데.. 본인 목표대비 부족한 회사라고 판단하신다면 그 차이를 현업을 하시면서 계획하에 보완하시면서 더 좋은 이직 기회를 노려 보세요. 어차피 무직인 상태도 불안하니 경험과 돈을 쌓아 가면서 노력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