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KOREA

취업톡톡

뒤로

Q PR 매니저의 역할

조회1,125
20.08.04 작성
PR매니저라는 직무는
마케터의 역할보다.. 언론대응이나 보도자료와 같은 언론홍보쪽의 역할이 큰 직무인가요?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답변을 입력해주세요. 솔직하고 따듯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휴대폰 번호 메일 주소, 카카오톡ID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비노출 처리될수 있습니다.
0 / 1,000
  • 답변을 등록하면 닉네임으로 질문자에게 전달됩니다.
  • 개인정보를 공유 및 요청하거나, 명예 훼손, 무단 광고, 불법정보 유포 시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부적절한 답변은 비노출 또는 해당 서비스 이용 불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TheK Lv 5
    헤드헌터 / 16년차

    네 말씀하신 후자의 역할이 주 업무입니다. PR은 마케팅과는 업무 성격 자체가 다릅니다. 특히 바이럴 매니저의 경우에는 조간 신문을 통해 회사 및 산업트렌드에 관련한 내용을 스크랩하고, 바이럴 진행에 필요한 원고를 검수합니다. 그리고 다른 팀에서 SNS 바이럴 홍보 요청이 오면, 기획 회의 등을 진행하며 타겟 및 채널과 기간까지 운영기간을 논의하는 업무를 진행합니다. 그 이후에 대행사와 소통하면서 업무 방향성과 세부 사항을 조율하는 시간도 갖게 되죠.

    그외에도 인플루언서 섭외라든지 온라인 상에서 발생하는 일들에 대한 모니터링도 병행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20.08.04 수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