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KOREA

취업톡톡

뒤로

Q 안녕하세요 희망 직업이 법률사무원입니다

조회1,638
20.08.23 작성
법률사무원이 되고 싶은데 제가 운전을 못합니다
그 흔한 운전면허가 없습니다
운전면허가 없을시 근무하는데 많은 지장을 받나요?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답변을 입력해주세요. 솔직하고 따듯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휴대폰 번호 메일 주소, 카카오톡ID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비노출 처리될수 있습니다.
0 / 1,000
  • 답변을 등록하면 닉네임으로 질문자에게 전달됩니다.
  • 개인정보를 공유 및 요청하거나, 명예 훼손, 무단 광고, 불법정보 유포 시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부적절한 답변은 비노출 또는 해당 서비스 이용 불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답변 4
  • 프로필 이미지
    사무담당자 / 2년차

    운전면허가 없다고 해서 근무하는 데 많은 지장을 받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회사차량을 운전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법률사무원을 채용하려는 수많은 회사들은
    채용 단계에서 운전면허가 없을 경우,
    서류전형 등에서 탈락해서 면접조차 못 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되도록이면 운전면허를 취득하신 뒤 자주 운전연습을 하셔서
    운전에 능숙할 수 있도록 노력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채용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법률사무원 지원자들은 운전면허를 취득할 뿐만 아니라
    운전을 잘 한다고 어필하기 때문입니다.
    법률사무원은 구인란이 있지만, 동시에 상상을 초월하는 능력자들이 많은 직역인만큼
    특별히 감점을 당할 요소를 만드시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실제 법률사무원 채용담당자였던 재직자의 경험에서 드리는 조언이니
    감안하셔서 충분히 미리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0.08.2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사무담당자 / 7년차

    전혀상관없습니다.....;;

    20.08.26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 07학번

    운전 면허가 없다고 해서 딱히 지장이 있다거나 하지 않습니다. 대형 로펌은 물론이고 대부분의 법률사무소엔 사무원이 이용할 수 있는 법인차가 없기 때문이죠. 있다 치더라도 아마 변호사용일거에요. 그리고 사무원의 경우 기록복사를 한다던가해서 지방 출장이 있는 경우에 대부분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총무 담당 직원을 통해 사무실에 청구하는 방식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딱히 큰 문제는 없을거에요. 그리고 장사가 잘되는 사무실들일 수록 법원 근처 입지 좋은 곳에 있기 때문에 딱히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20.08.23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설치·수리기사 / 18년차

    운전은 기본이죠 취득하는게 업무상 편리하죠
    대부분 법원근처라서 없어도 괜찮을수도있어요
    있으면 편리하고 없으면 불편한거죠

    20.08.23 수정 신고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