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LG유플러스 대표번호101 인바운드 라는데요
일반 상담직 지원 예정이라 하셨는데
일단 면접 통화 하시게 되셔도 4주간의 기간동안 교육 및 테스트가 진행 됩니다.
그 교육 기간중 교육생 마다 특성을 강사들이 분석을 해서 가장 알맞은 부서에 배치를 해주고 선택권은 없습니다.
1. 원하는 대로 일반부서로 갈경우
일이란 일은 다 하고 욕도 많이 먹고 똥도 많이 치우는 부서 입니다.
그렇지만 돈은 가장 적습니다. 부서끼리 협약 되어있어 부서별 팔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일반부서는 아이오티 및 티비 단독 개통 입니다.
이 아이오티라는것을 한달에 목표치가 있는데 이 목표치를 달성하지 못하면 압박이 심합니다.
돈 안받고 잔업을 해야할 수도 있어요.
상담사 평가 지표라고 있는데 voc 라던가 칭찬이라던가 이거도 점수 메겨서 추가 상여를 주는데 하위 95프로면 아에 없습니다.
충격적인 것은 김 1만원짜리 주면서 그거 마저 제비 뽑기로 준다는 거 입니다, 명절 상여 선물 1도 없어요
일반 상담직도 영업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다만 가입부서나 해지부서처럼 압박이 심하지는 않습니다.
본인 스케줄에 따라 다르긴 하나 거의 대부분 퇴근시간은 지켜서 하는 편입니다.
영업성 업무도 있습니다. 보통 상담하다가 인터넷만 쓰는 고객에게 TV서비스를 신규가입하게 만들거나 IOT없는 고객에게 IOT신규가입을하게 만들어야합니다. 팀별로 할당량이 있어서 목표 미달시 팀장이 압박을 줍니다.
보통 6시 끝나면 석회하고 끝나는 경우가 있어서 20~30분후에 끝나는 경우도 많으며 실적이 안 좋을 시에는 더 늦게 끝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칼퇴가능해요! 저다녔을때는 저는맨날칼퇴했어요
부서마다 다른데 저는 실적팀이여서
영업있었어요
홈은 야근많이하는거같아요(실적=돈)
전국콜 콜센터는 가지마세요^^;;; 진심입니다. 건강보험관리공단. 통신사. 카드사 암튼 전국구 상대하는 업체는 개고생하고 빡세고. 관리자 성격 개지랄이고...진심 다른데 알아보세요,^^
예전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과중한 업무스트레스로 자살한 고등학교 취업생... 그 직원이 지금 지원하고자 하시는 업무 하다 자살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콜센터 특성상 칼퇴는되지만 고객과 재 통화약속은 다 지켜야합니다. 마지막 콜이 길어지면 당연히 6시칼퇴는 안되구요
영업아닌 영업이 해지방어나 권유나 이벤트성으로 있을수있습니다
업무상 처리안된게 없다면 칼퇴가능합니다. 다만 퇴근시간 직전 콜이 길어진다면 퇴근이 늦어질수록 있어요. 그리고 콜중에 캠페인을 진행해야되고 해야될게 많아요
4년전 직장이어서 현재도 동일한업무 환경이라고 확답은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별반 다르지않을거라 생각됩니다.
콜안에서 캠페인성의 업무를 달성하여야한다거나 우수콜답변에대한 부담등이 상당합니다. 공부할 내용도 많고 수시로 바뀌는 통신사의 제도나 서비스내용도 많습니다...한달에 한번 시험도 쳐요
보통 칼퇴이기는 하나 특수한상황이 있습니다 콜폭주로 연장 혹은 교육이나 회의등입니다.
콜센터 상담사는 반부처나 다름없어야 오래 일할수있는직장입니다...각오 단단히하시고 지원하세요
유선(티비,인터넷)이냐 무선(폰)이냐에 따라 다르지만 일단 기본적으로
기본급(최저시급)+인센티브(콜 에따라 다름)+수당(주말근무시) 으로 책정이되고
외적인 부분은 상여금 (연1~2회)로 급여가 책정되는대 아마 연봉으로 치면 2800~3000쯤 이라고 생각하면됩니다.
영업성 업무도 해야합니다. 예를들어 인터넷만 물어보는 사람한테 티비를 같이 연결한다거나
그런걸로 인해 인센티브를 더 받는 구조고요.
칼퇴도 가능합니다. 다만 오상담으로 문제가 생긴경우를 제외하면 대부분 칼퇴라고 보시면됩니다.
콜센터는 기본적으로 업무시간 외에 콜이 아예 인입이 안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