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KOREA

취업톡톡

뒤로

Q 앞으로 광고업 전망은 어떨까요?

조회841
20.09.08 수정
어렸을 때부터 광고업에 대한 로망이 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광고도 줄인다는 기사를 본적 있는데 광고업 전망도 점점 어두워질까요?

광고 선배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답변을 입력해주세요. 솔직하고 따듯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휴대폰 번호 메일 주소, 카카오톡ID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비노출 처리될수 있습니다.
0 / 1,000
  • 답변을 등록하면 닉네임으로 질문자에게 전달됩니다.
  • 개인정보를 공유 및 요청하거나, 명예 훼손, 무단 광고, 불법정보 유포 시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부적절한 답변은 비노출 또는 해당 서비스 이용 불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답변 5
  • 프로필 이미지
    9년차

    디지털 광고 시장의 전망은 밝다고 생각합니다. e-나라지표 사이트를 통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제출한 지표(통계자료) 등을 통해 객관적인 수치를 확인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3.03.29 작성
  • 여기까지가 새글 입니다.
  • 온라인은 전망 좋습니다.
    코로나도 있지만 점점 오프라인으로 하던 것 마저 온라인으로 집행하는 추세입니다.
    언택트 시대잖아요.

    20.09.09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PD·감독 / 11년차

    현재 진행형 이지만, 앞으로 광고는 sns를 기준으로 흐를 것입니다.

    20.09.09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홍보 / 19년차

    자본주의가 끝나지 않는 한 광고업은 사라지지 않을거에요. 다만 광고의 형태가 달라지겠죠. 이건 광고가 시작된 이래 계속되어 온 흐름이니 당연한 것이고요. 비단 코로나19 때문이 아니어도 광고의 패러다임은 지난 10년과 크게 달라질 것입니다. 이미 달라졌고요. 그런 흐름을 빠르게 익혀가고, 놓치지 않는 것이 좋은 크리에이터의 기본이겠지요

    20.09.08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TheK Lv 5
    헤드헌터 / 16년차

    글로벌 광고 업체 평가 기관인 WARC의 발표에 의하면 2020년 전 세계 광고비는 2019년보다 6% 증가한 6,560억 달러(한화 약 768조 448억원)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 속에서도 성장을 점치는 이유는 디지털 기반 광고의 꾸준한 상승세 때문입니다. 이러한 광고비 추세는 국내도 다르지 않습니다.

    방송 광고시장이 지속적인 침체에 빠져 있지만 이와 대조적으로 디지털 광고 시장은 커지고 있습니다. 이는 5G 도입과 인공지능 기술이 활용돼 보다 적확해진 타겟팅 광고 상품, 커머스 결합 광고의 성장 등 내외부적 요인이 작용된 결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지털 기술과 미디어 개인화 흐름의 접목에 집중한다면 더욱 큰 비전을 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20.09.08 작성 신고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