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대기업 서무(?) 계약직 vs 비상장 건설 및 임대업 회계경리
본인이 현재 원하고 필요로 하는 부분이 어떤건지, 파악후에 결정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A. 당장 급여와 대기업 스펙 쌓는것이 중요한것인지
B. 안정적인 정규직으로 오래 일할 직장을 알아보는 것인지
생각을 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정규직 채용건도 현재 하고싶으신 회계쪽일이 아니므로,
굳이 연봉이 더 낮은곳으로 가기보다는, 차라리 연봉도 더 받고 대기업 스펙을 쌓는 겸
계약직을 해보시는것이 어떨까요? 일 하면서 가고싶은 회계쪽 공부도 더 하고
공고도 보면서 좋은 곳 있으면 이직을 하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둘다 스팩에는 큰 도움은 안될것같아요
마음 가는 곳으로 정하시고 돈벌면서 회계관련 자격증이나 현재보다 발전할수 있는 일들을 준비하는것도 좋을것같아요
일배우기에는 중소기업이 좋습니다 탄탄한 기업이라면 승진 기회도 더 많습니다 대기업은 아무래도 중심되는 일보다는 써포트 개념정도일거라 생각이듭니다 한직장에 오래다니는 시대가 아닙니다 결정할때는 단순하게 생각하세요 돈, 출퇴근거리 등등 인생은 너무 깁니다 마지막이 아닙니다 시작에 불과합니다 더 많은 기회들이 올겁니다 그때를 위해서 준비하세요~~~
제가 직장 다닌 경력도 없고 그렇다고 아는 것이 있는 것도 아니라 무슨 말씀을 드려야할지 난감하지만
본인의 의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이가 어떠하신지 모르지만 선택하셔서 도전해 보시고 아니다 싶으면 다른 곳으로
방향을 바꿔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둘다 여러가지 이유에서 별로지만 그래도 골라야한다면 1번이요 근데 두 군데에서도 아마 잡일만 할거 같아요
저는 직업상 비상장 건설업 경리분들과 일을 몇번 해봤는데 업무 많습니다. 야근도 많고, 일단 건설업과 임대업 경리이면 영수증 세금계산서 관리하는 것을 엄청 겪으시겠네요. 일용직 급여 4대보험 업무도 어마어마할 겁니다. 회사 규모가 어떤지는 모르겠으나 보통 일반적인 건설업 임대업하는 경리에 cs 업무까지 하게 된다면 사실 회계업무라기보다는 정말 경리업무에서 그칠 확률이 높습니다. 작은 회사라면 회계업무,기장업무를 세무사무실에 맡길테니까요. 경리는 정말 영수증, 세금계산서 관리 자금 관리, 전도금 관리 해서 자료 정리해서 넘기는게 전부일 확률이 높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회계 업무라는게 전산회계 내용을 실제로 적용해보는 거라면, 해당 건설업 경리 업무에서 전산회계프로그램 사용할 줄 아는 사람 뽑는 곳인지(자체적으로 회계장부 작성을 하고 일을 시킬 곳인지)확인해보시는것이 좋을 것같습니다.
대기업 서무일은 대부분 문서정리나 허드렛일일 경우가 많으며 일은 편할수있으나 전문경력을 쌓을수없는 단점이 있으며 임대업 회계경리업무는 바쁘고 초기 일배우기는 좀 힘들어도 본인의 전문경력을 쌓는데는 도움이됩니다
대기업 서무가 좋은것 같아요.
1. 가깝다.
2. 연봉 높다.
3. 좋은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나이들면 대기업쪽 경험 못쌓아요
어떤 경로로 질문이 저에게 왔는진 모르겠지만 여쭤보시니 답변드려요
일단 다 넣으세요
그리고 되는데를 가세요
일단 뭐든 경험해보는게 중요합니다
해봐야 나한테 뭐가 맞는지 어떤지 알아요
그리고 돈 많이 주는 데 가세요^^
업무시간이 좀빠루긴 하지만 그래도 1번이 나아보여요
근무는 그래도 좀 환경이나 복지나 이런것도 봐야해요
대기업에서 먼저 시작하길 추천드립니다.
대기업에서는 중소기업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일들을 경험할수있으며 그러한 경험이 경력으로 쌓이고 나중에 중소기업에 가서 역량을 발휘하셔도 됩니다.
영업관리하시다 기회가 되면 부서 이동도 고려해보셔되 될것같습니다.
1번이요. 나이가 아직 20대시라면 대기업 경험 쌓고
2번으로 가도 되요.. 대기업 경력으로 인정도 해주구요.
그 대신 대기업은 부서별로 하는일 분할 되어 있어
중소기업에 가면, 업무를 다시 배우시긴 해야 할 거에요.
중소는 보니깐 이일 저일 다 하는것 같더라구요ㅠㅠ
구직활동에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저는 2번이요.
제가 1번도 해보고 2번도 해봤는데, 중소정직원-대기업계약직-중소정직원 순으로 입사를 했어요.
대기업은 인원이 많다보니 정말 딱 고정된 업무만 기계처럼 하는 느낌이었고 특별한 일이 있지 않은 이상 그 이상의 업무는 하지 않아요, 더군다나 아무리 장기라도 계약직에게 중요한 일은 시키지 않아요.
나의 성장에 도움이 될 가치가 있을만한 그런일들은 없었어요. 대신 워라벨이 아주 훌륭해서(S전자), 그 다음 이직에 도움이 좀 많이 됐어요.
2번은 진짜 개 힘들어요. 중소기업은 정말 이것저것 다 해야 되거든요. 내일 니일 니일 내일 모두의 일.
중소는 멀티업무니까요. 대신 내가 수행해내는 일이 모두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됐어요.
근데 제가 중소기업 먼저 첫회사로 선택하지 않고 대기업 계약직으로 먼저 들어갔다면,
그 다음에 중소기업에 가서 불만을 많이 가졌거나, 혹은 업무를 수행해내지 못했을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1이요... 2는 나중에 들어가도 됩니다....
대기업 경험을 바탕으로 다음에 더 좋은회사로 들어가세요..
무조건 후자가 좋습니다. 계약직은 생산성에 도움이 되지 않는 단순 업무 또는 영구적으로 필요하지 않은 업무를 수행하기에 가치 있는 업무를 경험하기 어려워 장기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후자가 비록 처음에는 보상 수준이 낮아 보일 수 있으나 경력을 쌓기에 훨씬 유리합니다. 물론, 비상장이라는 점이 좀 걸리긴 하는데.. 이왕이면 연매출 천억이상의 중견 기업에 들어가시는게 더 좋다는 점도 말씀드려 봅니다.
대기업 서무로 경력쌓으시고 이직하세요
회계쪽 한다고해도 대기업 서무여도 결국 전표처리 하게 되어있어요
그렇게 간단한 전표처리 편하게 1,2년 동안 배우시고 기회오면 능력 어필하시면 잡으시고요
2년 채우셔서 그만두게 되면 대기업경력이라는 타이틀이 다른것보다 좋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대중교통 거리 20분차이로 보이지만 은근히 무시 못합니다...
안녕하세요
대기업 계약직 하고 나서 (2년후) 나이가 20대 또는 30대초반이라면
일단 대기업 서무를 먼저 하고, 운이 좋다면 비슷한 직장을 다시 구하면 되어요
아니더라도 그때에도 충분히 비상장 건설업 직종에는 들어갈 수 있어요!
큰 회사의 업무 시스템을 배우는게 좋을듯 해요!
돈도 착실하게 잘 모으셨음 좋겠네요.
행복하길 바랄게요 ! :)
계약직보다는 정규직이 더 낫습니다. 근데 CS 업무가 있다면 엄청 힘듭니다. CS 업무 강도에 따라 고민을 한번 해보셔야 될 것 같아요. 계약직 2년에다 정규직 전환 불가라면 그냥 2년 날리는 겁니다.
전 2번이요 건설업 경리는 그래도 인정해 줘요
근데 거리가 너무 머네요
출퇴근 시간이 치여, 내 생활이 없는게 나중에 후회되더군요
1번추천 합니다
나이가 어리시면 사회생활 경험 쌓기 좋아요
일의 폭이 좁다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팀마다 달라서 업무강도는 추측 못합니당
저같은 경우 계약직 대기업 2년+2년씩 4년 해봤는데
경력 많이 쌓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선댓글들 처럼 복지부터 달라요
나이가 후반대시면 정규직 알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경험상 계약직은 30 가까이 되면 거의 안뽑음
제가 대기업 계약직으로 이년 근무 했었는데 무엇보다도 엑셀을 많이 습득했어요 다른곳 취업 했을때도 잘 사용 하고 있어요 하지만 어떤팀의 서무로 들어가는지가 중요한거 같아요 저는 업무 난이도가 높은쪽에 있어서 엑셀 활용을 많이 했었어요.. 나이가 어리시다면 대기업 계약직 경험 해보시는거 추천 드려요
계약직이 정직원전환이 되면 좋으나
1년뒤 이직을 해야하므로 정직원회사로 취직하는게 좋을것같습니다
계속근로를 원하는지
여러회사 경험을 원하는지
개인성향차이도 있겠지만요
대기업경력1년으로 이직시 타 기업 이직도 가능하기도 하구요-
회계쪽에 관심이.있다면 중소기업 회계 정직원을 추천합니다
관심없는곳에 취직하면 이직하고싶어질거에요-
대기업 서무 계약직이라면 아마도 기업 조직이 어떴게 운영되는지는 조금 경험할 수 있겠지만 경력으로 활용할 수 있을만큼 깊이 있는 업무를 습득하기는 어려울거예요. 차라리 중소기업이라도 정규직으로 직무를 맡아 차근차근 업무를 익히고 경력을 쌓는게 미래를 보면 훨씬 도움이 될거라 생각되네요
22살에 대기업ㄱㅖ약직 입사했다가 24살에 퇴사했는데 그 계열사는 입사못해요. 25살 아직 취준중인데 지원의 폭이 좁아서 힘들어요.. 한번쯤 경험해볼만 하지만 한번 높아진 눈이 낮아지긴 힘들더라고요
현재 대기업 서무 하고있는 입장이긴한데 중소기업보다는 대기업이 좋은건 확실히 맞죠,
그런데 대기업 서무라고해서 모든 회사가 다그런건 아니겠지만 회계업무라고 뽑아놓고 임원 비서도 시키고 대부분 잡일이 너무 많아요~ 회계업무라 해봤자 팀원들 카드전표 쳐주고 업체 세금계산서 수발신 정도..? 딱히 경력쌓는일에 메리트는 없습니다. 다른회사 이직 할 때 말할수 있는 경력이 없어요!!
그치만 복지는 되게 좋아요 일 하시면서 다른거 준비하시거나 이직을 위한 발판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거같아요!
하지만 혹시 나이가 30대 가까이시라면 차라리 빨리 중소라도 정규직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라면1번이요 체계적이고 일딱딱 배우니깐요
중소기업의경우 이것저것 중구난방으로배우고 연봉상승률이거의없다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