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는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1. 월 ~ 금 근무 토/일 및 공휴일 휴무
ㄴ 일반적인 고객센터에서 많이 취하고 있는 근무 형태로, 주말 및 공휴일은 모두 쉴 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월 ~ 금 근무 토/일 격주 출근
ㄴ 한 주 주말에 출근하게 되면 그 다음 주 주말에는 쉬는 형태 입니다.
3. 월 ~ 일 중 2일 휴무
ㄴ 팀 별 혹은 상담사 별 스케쥴에 따라 월 ~ 일 중에 2일을 쉬는데, 보통은 2일 연속으로 쉴 수 있으나 일부 센터에서는 징검다리 식으로 일주일 중 하루 씩 쉬는 형태도 있습니다.
365일 24시간 콜센타 인겄 같네요
월요일 부터 일요일까지 일을 하는데 팀원간에 돌아가면서 하루정도 쉬고 하는겄 같네요
링크 되어있는 걸 보아하니, 3교대 근무로 주 5일간 토/일요일 상관없이 근무네요.
당연히 공휴일도 없습니다.
보통 365일 24시간 대응 가능한 CS 센터 운영할때 저렇게 운영합니다.
예를들어 4조3교대이다 이러면 4개의조가있고 돌아가며 1개의조는 쉬고 3개의 조는 시간대별로 일하는겁니다
스케쥴짜주는사람이 정하는거지만 기본적으로 틀은있을겁니다
쉬고싶은날이있으면 일주일이든 미리이야기는 참고는하겠지만 대부분은 그틀에서정해집니다
예를들면 월 화 금토일 이런식으로일한다던지 이러는거죠
신입은 대부분 주말일한다고보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