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이력서에 기재되어있는 컴퓨터활용 및 외국어활용 능력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게 물어보시니 개인적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컴퓨터 활용능력은: ms오피스 워드, 엑셀, 파포 모두 쓰실줄 아시면 중상 아니면 상
토익 805점을 기준으로, 작문:중상, 회화:중, 독해:상 이정도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어차피 중이니 중상이니 상이니 하는 건 개인적 판단이고 객관적으로는 토익 805점이 있으니 근거없는 평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주 못하는데 잘한다고 하면 문제가 되지만 그 중간 애매한건 밀고 나가셔도 될것 같습니다
그것때문에 붙고 떨어지는 것은 아니니까 자신감을 가지세요.
빈칸보다는 머라도 더 채우는게 유리하지 않을까요?? 아예 할 줄 모른다거나 하는거면 안되지만 기본적으로 컴퓨터는 조금씩 다 하니까요. 자격증같이 확인이 되지 않는 부분은 본인 판단하에 이정도는 하는거 같다 기준으로 넣으시면 될듯해요.
컴퓨터 활용능력의 기능 수순과 활용 년도는 자격증은 없어도 대학이나 고등학교때 동아리 활동이나 리포트 작성시 때라도 어느 자격 수준이상으로 작성하였고 할수 있다는 활용 경험이나 실제 사용 능력이 이상을 준한다. 답하면 좋을듯
활용능력 부분은 내용이 있는 것은 기록해 주시고,
없는 것은 본인의 판단으로 항목별 상중하로 표기하여 제출하셔요
외국어 작문,회화, 독해능력을 상중하로 나뉘어 기재해주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공인점수는 당연히 넣어주시구요
컴퓨터활용능력은 자격증을 기재하여 주시고 없을경우 상중하로 나뉘어 기재하여주세요 가령 ms오피스 중에 워드 엑셀 각분야별 능력을 기재해주시면 좋고 2006, 2010년 본인이 사용가능한 활용년도를 넣어주시면 좋겠네용
805점 정도면 어느 정도의 능력은 되지만 현 시대의 추세는 920점 정도 되어야 마음 편히 지원 가능한 곳이 많다고 봅니다. 조금 더 노력하시어 900점 돌파를 노력해 보시는 것이 좋겠다 판단됩니다. 흔히.말하는 행정직은 영어를 사용할 기회는 적은 반면 실제 신입직원들 보면 점수가 장난아닌 것을 자주 봤습니다. 800점 넘은 사람들 보면 900점 넘는 것은 본인 노력에 있다고 봅니다. 좀만 더 힘내시면 좋은 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력서 상에 수치화해서 묻는 질문이 아니라면 상중하 중에 상으로 표시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업무 진행 시 컴퓨터 활용능력은 가장 기본이기 때문에 상을 적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크게 어려운 부분도 없고요. 만약 MOS와 같은 자격증이 있다면 취득년도와 함께 기재하시면 되고요. 없으면 상이라 표시하면 됩니다. 외국어의 경우도 작문(중) 회화(일상회화 가능 또는 비즈니스 회화 가능) 독해(상) 정도로 표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즉 너무 소극적으로 안적으셔도 된다는 얘기 입니다. 보통으로 쓰시지 마시고 자신감을 갖고 상으로 표기하세요! 해당 부분이 크게 합격의 당락을 좌우하기 보다는 본인의 경험과 경력, 전공, 직무 이해도 등이 더 높은 점수를 받는 부분이니 해당 부분에 대해서 신경써서 적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