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월급 세후 질문!!!!!!!
대부분 회사에서는 월급 본봉에서 세금을
때고 월급을 받습니다.
만일 세금을 지급 안한다면 당일
일용직 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비상근 또는 회사사정상 세금제외를 안하고 얼마든지 회사입장에서는 가능합니다. 그러나 4대보험 등을 제외하고 급여를 받지 않으면, 차후 경력 및 개인입장에서는 경력도 남지않고, 다른회사로 이직 시, 그 회사에서는 4대보험(건강보험 등)납부내역을 보고 그 사람의 이력을 확인하는데, 계속 이런식으로 급여를 지급받는다면, 차후 개인입장에서는 경력이라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개인입장에서도 크게 불이익을 당하는 식으로 될 수 있습니다. 일정기간별로 지정해서 받고 몇 년이상 계속 근무한다면 4대보험을 제외하고 받는 것이 개인입장에서도 합당하리라 생각됩니다. 참고 바랍니다.
그분이 세전금액을 애초부터 잘못알고계신거 아닐까요?
4대보험이 나가는데 일반회사에서 안땔수가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