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신라호텔 guest svc 업무가 어떻게 되나요?
서울 특 1급 호텔 12년 6개월 근무 했습니다.
벨도어 데스크라는 것은 요새 호텔들이 벨데스크 + 도어데스크 + 컨시어지를 혼용 해서 조직관리를 하기 때문 입니다.
대부분의 호텔들은 도어는 아웃소싱을 주어 비용관리를 하고 벨 데스크 + 컨시어지 직원들은 호텔 소속으로 채용을 하지요.
기본적으로 프론트 데스크 + 벨 데스크 + 컨시어지는 같은 PMS 프로그램을 사용 합니다 예 ) 오페라, 피델리오, 산하 등
그러니 벨데스크로 가시며는 벨 데스크 + 컨시어지 업무를 같이 하실 것으로 생각 됩니다.
그리고 사내 채용으로 프론트 데스크 혹은 GRO, 관리부서로도 부서 이동이 가능 하니 호텔에 욕심이 있으시다면 벨 데스크 업무를 우선 경험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체력을 상당히 요하는 포지션이므로 염두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호텔은 다들 아시다피시 박봉에, 3D 업종입니다.
혹시 추가 사항이 필요하시면 쪽지주세요.
예전에는 벨멘이라하여 호텔입구에서 호텔투숙고객을맞이하고 주차등 호텔투숙객의짐을 룸까지 이동하는 전반적 기본 서비스업무를 말합니다
따로 예약시스템이없이 호텔입구에서 호텔투숙 고객을 맞이하는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