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KOREA

취업톡톡

뒤로

Q 장기알바 4개월째입니다.

조회347
21.01.12 작성
계약서 없이 일하고 있는데, 계약서 없어도 퇴직금받을 수 있나요?? 3.3 세금공제는 회사에서 해주고 있는데, 월 150정도 받구요. 연말정산은 회사가 세금공제 해주기때문에 따로 하지 않아도 되나요?? 그리고 연말정산시 남편쪽으로 올려도 되나요??
주휴수당없이 다니고 금액을 더 올려줄거 같지 않아서 더 다녀야할지 고민중입니다.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답변을 입력해주세요. 솔직하고 따듯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휴대폰 번호 메일 주소, 카카오톡ID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비노출 처리될수 있습니다.
0 / 1,000
  • 답변을 등록하면 닉네임으로 질문자에게 전달됩니다.
  • 개인정보를 공유 및 요청하거나, 명예 훼손, 무단 광고, 불법정보 유포 시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부적절한 답변은 비노출 또는 해당 서비스 이용 불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포장·가공담당자 / 10년차

    차라리 다른 일자리 알아보시는게 어떨지요
    일자리 가지고 근무자 힘들게 하는 업체 간부들 너무
    합니다 내가 힘들어도 수당 보고 일하는건데 주휴수당도
    없다 하니 알만한 업체 같씁니다 힘내세요

    21.01.13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자재관리자 / 35년차

    계약서 없이 일한다는것은 잘못된것이고 정식으로
    회사에 계약서를 요구하세요. 요즈음엔 단기 알바도
    정식 계약서를 쓰고 시작합니다. 무슨 업무인지는
    모르겠으나 최저 시급도 않되는 임금에 무계약서
    라니, 더군다나 주휴수당도 없이...
    세금공제는 회사에서도 부담한다는것은 맞고요,
    별로 투명하진 않는 급여 체계군요.
    제가 보기엔 차라리 정직하고 올바른 회사로
    이직하시는편이 나을듯합니다만.

    21.01.13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포장·가공담당자 / 17년차

    회사측에도 계약서를 작성해야죠 안하면 안돼요ㅜㅜ계약직도 주휴 수당 있는걸로 알아요
    세금 공제하면 퇴직금도 받을수 있을 뜻 노동부에 알아보세요

    21.01.13 작성 신고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