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동국대 선배님들 중 pm업무하시는 분들께 질문드려요
동국대는 아닙니다만...
PM으로서 중요한 것은 사업을 전체적으로 보고 기획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내부, 외부적 발생가능한 문제를 예측, 대비하는 것,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 협상능력 그리고 전체적인 일정에 맞춰서 예산과 비용, 수익성을 분석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회사의 이윤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 합니다.
이 밖에도 업무, 인력 개별 객체의 속성을 세부적으로 이해할 수 있으면 더 좋겠지요.
엑셀이나 파워포인트같은 문서 업무는 기본이구요.
외에도 많은 능력들이 동시에 병행되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