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이력서 경험과 경력사항 질문입니다.
대체로 잘 알고 계시네요.
신입사원 이란 역할은 안씁니다. ㅎㅎ
직무관련 해서는 앞의 내용을 조금 더 서술하면 될거 같아요.
제가 작성한다는 마음으로 작성을 해보면...
1. 소속조직 : 당시 재직중이던 회사명과 부서명(예 : 000회사 000과(또는 팀 등등))
2. 역할 : 회계, 총무 실무자(담당자)
3. 활동기간 : 재직기간
4. 활동내용
가. 회 계
1) 전표입력, 회계감사 등의 업무로 간략히 기술하는 것도 좋겠지만...기술란이 있다면...
2) 회계분야 전표 순환에 따른 이상유무 확인 및 전산입력, 입력 결과 일치여부 현장확인 등등등
또는 주간, 월간, 분기, 반기, 년간 결산 등의 회계결산 지원,
회계 감사에 대비한 활동사항 또는 현장에 감사를 나가셨다면 어떻게 감사를 했는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당시에 님께서 현장에서 직접 활동하신 내용과 연계되는 활동을 잘 기억하셔서 구체적으로
기술하는 것이 "내가 어떤업무를 했다"를 어필하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나. 총 무
1) 출퇴근관리, 사무용품 구입 등으로 간략히 기술하는 것도 좋겠지만....
2) 사원 근태관리(출퇴근 현장확인, 근무시간 등 전반적인 관리 활동...등등),
사무실 행정지원으로 직원들의 행정소모품 확인 후 조치(구입, 소요제기 등)
5. 기술란이 아마 짧게 되어 있어서 구체적으로 기술하기가 제한될 겁니다.
상기 내용을 자기소개서에서 경력부분을 작성하실 때 연개해서 작성을 하시면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작성했다고 판단이 될 것 같고... 면접과정에서도 응용하시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길어서...ㅎㅎ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시실관리공단이면 직무기술서가 있습니다. 그 사항을 보고 해당하신 업무를 적으시면 도움이 될것 입니다.
신입사원이란 내용은 빼고,
- 총무 :
(1) 업무....
(2) 업무..
- 회계 :
(1) 업무..
(2) 업무..
누구나 알기 싶게 경력과 경험을 넣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꼭 합격하시고, 앞날에 빛나는 날만 있으시길 바랍니다.
전표 입력이 한 일이 맞을 겁니다. 그렇게만 적으면 관심을 끌어낼 수 있을까요? 그 일을 한 기간과 개선한 점 그리고 어떤 능력이 더 있는지를 기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사 전문가에게서 들은 조언이니 유용하게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담당하신 업무를 대분류로 구성 해 주시고 (ex : 회계 / 총무) 구체적인 방법으로 진행 하신 업무를 성과와 함께 표현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가령 총무 경력 서술 시, 사무용품 구매라고 친다면 "사무용품 구매 담당을 진행 하였으며, 본인이 담당하기 전 대비 00% 비용을 절감 하였다." 식으로 표현이 좋을 듯 합니다.
있는 그대로 적으시면 됩니다.
과장이나 축소 없이 진솔하게 본인이 겪은 경험, 실제 수행업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적으시는게 오히려 서류전형에서 통과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남들과 특화된 경험이 있다면 강조하는 포인트는 반드시 있어야 할것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제가 업무했던 사항들을 구체적으로 기재했어요
사소한부분들도 다요~
적어주신대로 전표입력, 회계감사, 사무용품 구입등등으로 작성해주시면 될것 같아요~ 저도 이력서 작성이 처음이라 ㅎㅎ
역할에는 경영지원팀 회계 및 총무
우선 기업의 크기나 활동내용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총무는
활동내용에는 회계 총무
----------------------------------------------------------------------------------
경영지원에 필요한 업무 및 사무용품구입관리, 전표관리,회계감사 및 엑셀문서작성.
--------------------------------------------------------------------------------------------
법인 물품과 다양한 법률문제들 부동산부터 문방구에 해당하는 소소한 비품까지 관리합니다.
물론 대형기업의 총무활동이 그렇지 못한 기업의 활동보다 큰 경력으로 인정 받습니다.
신입일때는 여러 중요한 문제를 다루거나 하지 않으니까 위 처럼 간단하게 넣으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아무래도 성의있는 답변을 위해서 아주 사소한것이라도 일일이 작성하는 것이 좋지않을까요? 저도 경력단절에 다시 재취업을 준비해야하는 시기라 정확한 답변인지는 모르겠지만 검색중에 답변 달아드려요. 꼭 잘되시길 빕니다.
경력자시면 저도 이번에 계약 만료되어서 구인 중인데 우선 기술경력 관련이 거의 자소서라고 보시면 되고요
본인의 경력의 관한 내용을 쓰시면 됩니다.
시설관리공단 채용공고에서 본이이 지원하고자하는 직무의 직무기술서를 먼저 보세요.
과거에 본인이 하셨던 일들과 비교분석하시고
유사한 업무, 유사한 용어들을 활용해서 작성하십시오.
관리부에서 일하신 것 같습니다. 대기업의 경우는 회계팀, 경리팀, 총무팀, 인사팀 등으로 부서의 구분이 되어 있으나 지금 질문을 올리는 분은 중소기업에서 근무하신 것 같습니다. 시설관리 공단의 업무가 무엇인지 좀더 자세히 알아보시고 방향을 정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회계/경리의 경력을 살려서 분개부터 전표입력 및 결산까지로 할 것인지, 총무쪽의 경력을 살려 근태관리서 부터 비품관리 및 대관업무까지 할 것인지 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시설관리 공단의 사무행정은 거의 총무부쪽에 가까울듯 하지만 중요한 일이니 한번 더 사무행정이 어떤 일인지 확인 후에 보다 가까운 경력쪽으로 이력서를 작성하시는게 맞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