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idc 쪽 면접 예정인데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IDC 센터 기술 업무는 크게 두 가지 OP(관제), 시스템/네트워크/보안 운영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규모와 서비스 모델에 따라 좀 다릅니다. 보통 운영 절차는 ITIL의 서비스데스크를 중심으로 고객응대와 기술서비스(관제, 운영/유지보수)를 연결합니다.
그래서 초보자는 관제 또는 서비스 데스크(24시간 운영, 4조 3교대)의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기술 쪽으로 운영(Admin) 초급을 뽑은 경우면 UNIX OS, Win 서버, 클라우드 기술의 기본, 네트워크/보안 장비 등에 대해서 물어 볼수 있습니다.
그보다 중요한 것은 신입에게 많은 기대를 하지 않기 때문에 자기소개서에서의 겸손하고 배우려고하는 태도, 면접에서 조직에서 바라는 일에 대해 잘 모를 테니 항상 잘 배우고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는 자세가 중요할 수 있습니다.
- 지원한 IDC 센터의 서비스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어느 부서에서 근무하는지 질문하는 것 만으로도 입사에 관심 있다는 것을 말하는 셈이고
- 면접관을 속일 순 없으니, 모르는 것에 대해서는 질문하고 솔직하게 말해야 합니다.
- 면접관은 이미 이력서에 적은 스킬, 자격증으로 기본기가 된건지, 이미 판단을 해둡니다. 면접은 같이 일하고 싶은가 아닌가를 결정하는 겁니다.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집이 어디시죠?
3교대 근무에 대해서 알고있나요?
당장 출근가능한가요?
네트워크 및 서버 운영어디까지 해봤나요?
빠른 장애대응 가능한가요?
전화 잘 받으시나요?
1. 집이어디죠 idc근처인가요?
2. 장애발생시 빠른출근가능한가요?
3. hw는 다뤄봤나요?
4. 네트워크는 어디까지 할수있나요?
5. 3교대 가능한가요?
6. 당직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