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그만두고싶은데 언제 말을 해야될까요
회사규모가 작은거나 본인에 업무가 전체 업무에 크게 지장을 주는 직무가 아닐경우는 보통 월요일이나 수요일쯤 얘기하면 거의 이번주까지 정리하자고 하실껍니다. 그게 아니고 인원충원을해서 본인업무를 인수인계까지 해야하는 경우라면 적어도 한달전에는 얘기를 해야합니다. 보통 그회사 재직자들이 퇴사할때 어느정도 기간을두고 정리하는지 보면 도움이 되실꺼예여~
글쎄요. 조그만 회사에서는 본연의 포지션이 아닌 다른업무까지 해야하는 경우도 꽤 많습니다만, 그 비중이 얼마나 차지하는지는 잘모르겠습니다. 주변지인들에게도 문제를 상담해보고 비중이 너무 심할정도로 타 업무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다면 년봉이나 출퇴근 거리, 시간, 복리후생 등을 고려해본 후 다른회사를 알아보면서 적어도 1~2주 정도의 시간을 가지면서 이직을 고려해보는 방법도 나쁘지않을 것 같습니다. 숙련도가 높은 경력직으로 입사했다면 회사 책임자에게 공식적으로 상담해본 후 이직을 결정하는 것도 좋은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말해야죠 그런식이면 못그만둬요
그리고 회사에 며칠전에 얘기해야하는건 권고사항이지 의무가 아닌걸로 알고있습니다 벌금이니 뭐니 괜한소리로 겁주지마시길. 그런거는 퇴사자가 퇴사함으로써 회사에 막대한 손해를 끼쳤을경우면 모를까 저정도 상황이면 그런 워딩까지 쓸 필욘 없다고보네요
원래는 인수인계기간이 필요할텐데 이번주까지 하시려면 최대한 빨리 말씀을 하셔야 할것같아요 오늘 점심먹고 면담하세요!
노동법상 퇴사하기 한달전 최소 15일전에 회사측에 퇴사의사를 밝혀야합니다. 인수인계도 이루어져야하고 새직원 채용시까지의 최소 기간인거죠~ 힘드신건 알지만 바로 이번주까지만 근무하신다 통보하고 다음주부터 미출근시 되려 회사쪽에서 신고하여 벌금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취업난이 심각한 상태이니 가실곳 정하시고 최소 15일전에 퇴사통보하시길 바래요~
입사한지 얼마안됐으면 본인이랑 맞지않다라고 말하고 다음날부터 출근안하겠다 하면 될것같네요. 다만 인수인계를 받았고 전임자가 없다면 회사와 조율을 해야할것같습니다.
출근하고 바로 말씀하세요.. 시간을 끌수록 좋지 않습니다. 따로 할말이 있다고 부서장에게 말씀하시고 진솔하게 현 상황을 이야기하시되 다시 한번 생각해보란 말이 나오지 않도록 명료하게 본인의 결정을 이야기하시되 예의는 지키는 선으로 말씀하시면 됩니다. 여타 좋지 않은 이야기가 나오더라도.. 본인의 이야기만 전달한다는 마인드로 하시는게 좋구요. 나쁘게 대응하는 것은 본인에게 결코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