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신입 취업후 인사기록카드 작성에 대하여 질문드립니다
우와.. 큰일 날 뻔 했습니다. 일단 이력서에 작성 안 했는데 인사기록카드에 경력 사항 적으면 퇴사 처리 될 수 있어요
조심하셔야 합니다. 다른 회사 얘기 하는 거 별로 안 좋아해요.
그리고 인사기록카드는 엑셀 양식과 자필 둘 다 해가야 좋아합니다.
우선 질문과는 별개로 전직장에서 4대보험을 납부했고,
올해 퇴사자라면 전직장 원천징수영수증을 제출해야 연말정산 시 반영됩니다.
신입으로 입사했기 때문에 경력기재는 본인 마음대로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보통 경력기재는 경력증명서를 제출한 곳만 기재합니다.
엑셀 양식으로 작성하셔서 메일회신 등 인사담당자가 요청하는대로 드리면 될 것 같습니다.
질문이 .. 신입은 신입이시네.
기입 안 하셔도 됩니다. 더 정확히 별로 중요한 거 아니니 맘대로 하셔도 되시구요. 편하게 없었던 걸로 하시고.
문서는 언제나 컴퓨터로 그리고 파일로. 이메일로 준비하세요.
건승하시길~
엑셀 양식으로 서식을 제공했다면 굳이 자필로 작성하실 필요는 없으시고,
이미 면접때 경력 사항을 말을 했기에 면접때와 다른 부분이 없도록 꼼꼼히 작성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컴퓨터로 작성하시면 되고
입사서류 제출할때 한달 다닌 사항도 첨부했다면 기록하는게 맞는거같고 아니면 기록하지 않는게 좋을듯하네요
컴퓨터로 작성해도 될 것 같아요. 아니면 어려워 하지마시고 그냥 물어보세요.
이력서에 작성 안하셨으면 1개월 경력은 빼도 됩니다. 사실상 1개월 경력은 빼는게 더 낫다고 생각해요.
따로 안적으셔도 될거같아요
그리고 인사기록카드는 회사마다 다를텐데 저같으면 컴퓨터 작성후 서명해서 드릴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