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원래 노무업무가 이런가요 아니면 제 능력이 부족한건가요?
급여와 총무가 혼재된 일인데.. 잡일이지요.. 누군가는 해야하는 일이긴한데.. 보통 외주로 단순 근태 처리하는 사람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시스템이 어떻게 되어있는지에 따라 강도가 바뀌긴 하는데.. 오래할만한 가치 있는 일이 아닌 건 분명합니다. 2 ~ 3년 이후에도 계속해야 한다면 이직을 고민해 보세요.
절대적인 업무량이 많다기보다는
업무가 혼재된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업무 분장을 요청할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화이팅입니다. 힘내세요.
일이 많다고 볼수는 없겠습니다. 6번과 7번중 물건 구매는 총무쪽으로 넘기고 4대보험 업무는 인사쪽에서 해야지요. 그리고 지금 하시는 업무를 노무업무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고 기초적인 인사업무네요.
모두 능숙하게 처리하실수 잇게 된 후 좀 더 높은 수준의 일을 맡을수있게 되셔야겠습니다.
입퇴사가 얼마나 빈번한지 모르지만 1번은 2일~3일 집중하면 될거 같고 나머지는 지속적으러 발생하는거 아닌거 같은데
만약 입퇴사가 빈번하면 3,5,7번때문에 좀 힘들수 있겠지만 한달에 평균 20~30명 정도라면 업무가 그렇게 힘들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임금 빼고는 경력이 도움이 안되는 일인것 맞지만
일단 신입때 임금 업무를 하는건 굉장한 도움이 됩니다
나머지 잡일등은 중요도가 떨어지는 일이지만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업무량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회사가 어떤 특성을 가지는지 모르겠지만 이곳에서 얼마간의 경력을 쌓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임금 업무를 지속적으로 하면서 나머지 잡일은 조정해야 할것 같습니다
인사노무팀이 할 일을 총무팀에서, 총무팀이 할 일을 인사노무팀에서 하는거 같아요. 체계가 좀... 재직증명서 발급같은거야 뭐 해야할 일은 맞는거 같은데,, 연차 잔여일수 확인은 엑셀 돌려서 리스트로 정리하며 관리하면 될거같고... 총무팀이랑 업무분장 다시 하셔야할거 같네요...
업무가 많다고 생각 안합니다. 적당하다고 생각 하는데요....
노무 업무가 회사 노동문제 근태문제 퇴직금 등등 노동법 관련하여 모든업무를 맡아서 하는 것 입니다.
노동법에 걸리거나 직원이 노동부에 신고를 하였을때도 처리를 해야 되는 업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