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제가 신입이라 일을 너무 못하는데요...
그런건 키운다고 되는것이 아닙니다 상사가뭐라해도 주위에서 뭐라해도 그것에 흔들리지 않고 내게 주어진일이라도 별탈없이 하자는 마음가짐으로 주어진일에 최선을 다하세요 그렇게 하고도 안되면 물러 나야지만....주위에 피해준다고 주눅만들면 발전이 없어요
주위사람도 처음에만그러지 오래 버티면 아무도 질문자님에게 뭐라안해요 처음이라 그런거니...스트레스말고 최선을 다해봐요
본인이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잘 알고 있는것 보니... 많이 노력하는 중 이라는게 느껴지네요
잘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첫 직장이니 그럴 수 있어요
자책하지 말고 힘내시면 언젠가 성과가 있을 꺼에요
처음에는 다 그래요! 진짜 처음에는 다 그렇게 느껴요 너무 자책하지 마세요
아침에 출근하시면 일단 수첩에 오늘 해야 할 일을 쭉 적으신 뒤 스스로 일의 순서를 정해보세요 어렵다면 사수에게 부탁해 보세요 중요한 일을 순서대로 처리하기만 해도 업무 진행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져요! 퇴근 전에는 내일 출근해서 할 일이 무엇인지 대강 메모해두시고 퇴근하세요 그래야 안 까먹어요
하루 종일 여기저기 불려 다니며 정신없이 일하고 계실 게 안 봐도 훤하네요
저도 막내일 때 매일 자발적 야근에 울면서 퇴근 했어요ㅠㅠ 하지만 정말 시간이 약입니다!! 눈치도 센스도 여유도 다 시간 지나면 자연스럽게 생겨요 힘내세요!!
계속 해 보는 방법 밖에는 . . . 본인이 죽어라 노력 해야죠!! 다행히 본인이 알고 있다니~ 가능성 있어요!! 필사적인 본인 만의 매력을 하나는 장착 하시고!! 들이대 요!! 경험만이 답 !!
일머리, 눈치, 센스, 유함은 쉽게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성격은 쉽게 바꾸기 힘들죠.
다양한 환경속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며 자신도 모르게 생기는 겁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면 하루 주말알바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해보면 생각이 넓어지고, 다양한 사람과 일하다보면 유연해집니다.
자칫하단 강박증이 생겨 일을 포기하고 관두고 취업이 어려워질수도 있어여 항상 생각하시면서 움직이시면 됩니다
기억못할거같은건 휴대폰 메모장이나 그때그때 써놓으시고 처리한 결과에대해서 예습이나 복습하는것 그리고 다음에 뭘 해야할지 항상 정리를 해놓고 우선순위를 정하세요 일에 순서가 안정해지면 우왕좌왕하게 되고 머리에 안들어옵니다 ~
업무 시작전에 내가 므슨일을 오전에 오후에는 어떤일을 할지
미리 시간표를 짜고 해보세요
그리고 끝나고 그 시간표대로 잘 되었는지도 확인해보고
그리고 사수한테 머부터 먼저 할지 물어봐요 눈치 보지말고
모르면 또 물어보고 받아 적는척이라도 하고, 그런다고 눈치줄 사수는 없을꺼 같네요
대신 물어볼때는 일 집중할때 막 물어보면 안되겠죠? 화장실 다녀오실때나 커피 마실떄? 그럴때
처음에는 다들 허둥지둥 눈치보면서 일합니다 다들그래요 스트레스 받지말아요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없습니다 그러면서 경력 쌓이고 자기 일이 되는거에요
화이팅!
일기를 쓴다고 생각하고 업무일보를 써 보세요. 직장이라는 공간은 심리학적 분류로 볼 때 탑다운 권위주의 전체주의 다수결의 원칙 약육강식 전쟁터 내집단 준거집단 닫힌 사회 좁은 사회 네트워크 포모증후군 밴드웨건효과 시류편승효과 앱센티즘 프렌티시즘 게임이론 윈윈전략 게임이론 펜로즈계단 딜레마 레밍중후군 협업 협동 팀워크가 직장인들의 룰이기 때문이기도 해요.업무의 연속성이라는 것도 해당이 되요. 업무연속성에 있어서 업무 프로세스의 순서도를 업무일보로 업무오더를 준 사람의 직급 업무의 중요성 , 긴급 긴박성, 역할분담 업무일과 공정흐름 차트로 작성을 해보세요. 우선 긴급하거나 중요하게 처리 해야할 일과 나중에 해도 될 일의 순서가 보일거예요.그럼 그 순서로 순서도를 짜보세요.순서도를 만들때도 예 아니오로 업무의 중요도를 놓고 그려보면 업무를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보일거예요. 업무를 처리하는데 있어서도 업무메뉴얼에 따라서 과중한 업무를 요구하는 가스라이팅이 아닌지에 대해서도 살펴가며 하세요. 모든 일에는 자신이 처리할 수 있는 일과 처리할 수 없는 일이 존재하기 마련이예요. 업무가 적체되면 순서와 이유를 달아서 업무오더를 준 사람에게 설명과 양해를 구하고 업무를 진행하는 순서를 설명하고 진행프로세스결과를 알려주겠다고 하세요. 협업 협동 팀워크에 있어서도 실수가 발생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면 책임은 혼자 질 수없고 같이 책임을 분담하거나 업무부서장 전결권자에게 보고해서 책임문제에 대한 결제를 받아 두고 진행을 하는 것이 좋아요. 업무결제권자는 해당 과업을 지시함에 있어 중간관리자로서 책임을 져야 하거든요. 업무를 진행하는데 있어 업무일지를 서서 중간 실수를 줄이거나 경위서 반성문을 스스로 써보는 것도 발생원인 인적원인 휴먼에러를 줄이는 방법이 되요. 하인리히으 도미노 법칙에 따르면 원인을 제거하면 사고가 날 확률은 적어지거나 없어지거든요. 눈치를 너무 많이 보지 마세요. 눈치를 너무 많이 봐도 성과주의 강박증에 매몰되어 버닝증후군으로 실수를 발생시킬 확율이 생긴답니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극히 드문것 같아요.
존버 하루 하루를 존버 하다보면 자연스러워 질겁니다.
근데 존버 해도 안되는것 있으니 다른 업종 찾는것도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