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호텔 객실하자 보수관리에 대한 질문 입니다
호텔 객실상태는 항상 최적의 상태를 유지해야합니다.
객실의 비정상적인 상태를 정상적인 상태로 조치완료하는 관리업무이겠고요.
간단한 사항부터 비용이 발생하는 수리가 필요한 경우가 있을 것인데, 자체발견, 접수, 조치완료, 확인까지를 신속하게
이루어지도록 관리해서, 객실 운영율을 극대화하고, 최고의 상태를 유지해서, 고객의 만족도를 제고해야겠죠.
예방차원에서 호텔전체에 관심을 갖고 구석구석 수시로 모니터링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보수관리 이력을 분석하여, 예방, 재발방지를 할수있도록 실행하면 더욱 좋겠습니다.
좋은 점은 보수관리를 하다보면, 일반적으로 보이지않는 부분까지 볼수있어서 장점이 되고요.
추후에, 타 업무로 보직변경을 할수도 있으니까, 보수관리부터 차근차근 경험하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항상 관심, 선택, 집중, 실행, 확인, 조치를 통해서 무한히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호텔업은 기본적으로 숙박 서비스업입니다.
기본적으로 호텔업을 이해하며
각 부서별 직무,기능은 다르지만
호텔종사원으로서 서비스업의 기본본질에따른
자질,소양이 갖추어짐과 동시에
어학,객실,식음,마케팅에 대한 본인에
적성,기능에따라 크게 직무가 달라지며
그에따른 본인의 역량에 따라
성장할수 있는 총지배인이상 임원이
될수있는 기회가 보장돼며
현 코로나19로 인한 전세계적인
호텔업의 어려움이 해소돼면
향후 전망은 밝을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