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KOREA

취업톡톡

뒤로

Q 이직 준비중인 4년차 물경력자, 어떻게 경험을 쌓을 수 있을지ㅠ

조회357
21.04.15 작성
경영지원팀으로 4년정도 일하고 이직할 곳을 정하지 못한 채 퇴직한 상태입니다..ㅎㅠ
4대보험,급여,연말정산,결산 등 의 중요한(?) 업무는 배우지 못하고
정산 관련, 전표처리, 법카관리, 부가세 신고(세금계산서 관리 등) 보조, 비품관리 등 총무업무를 했었습니다.
전 회사 입사 전 fat 1급/전산회계 1급 자격증 취득하여 작고 귀여운 지식으로 일했었습니다.. 그걸로 커버가 됐어서;;

비슷한 업무의 자리를 찾자고 하니 몸값을 올리지 못하는 것 같고
해왔던 일 이상의 업무자리를 보자니 할 줄은 모르고..ㅠ

- 계속 쉬고 있기도 어려운 상황인데 이직을 미루더라도 공부를 더 해야 할지(자격증은 있으면 좋긴 하나 사람들이 그닥 추천하진 않는것 같은데..흠)
- 다른 기업 혹은 세무사사무소 같은데라도 들어가서 일을 배울수 있을지.. 아무래도 관련 경험이 없으니 채용도 안 하는것 같아서요ㄷㄷ 잘 모르겠고 고민이 되네요

다른분들은 처음 세무 관련 업무를 맡기 전에 어떻게 경험을 쌓았는지 궁금합니다.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답변을 입력해주세요. 솔직하고 따듯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휴대폰 번호 메일 주소, 카카오톡ID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비노출 처리될수 있습니다.
0 / 1,000
  • 답변을 등록하면 닉네임으로 질문자에게 전달됩니다.
  • 개인정보를 공유 및 요청하거나, 명예 훼손, 무단 광고, 불법정보 유포 시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부적절한 답변은 비노출 또는 해당 서비스 이용 불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15년차

    제가 지원팀에근무하다가
    먼모르고 이직할때 인사,회계, 외부감사, 총무, 주총등 다 하게된케이스입니다.
    먼저 본인이 하고자 하시면 할수있어요.
    자격증있으시면 기본기는 있다는 거고, 모르겠으면 공부등 물어물어 하시면 되세요
    저도 초반에 분개랑 세금계산서 작성까지만 했는데 어느세 법인세 검수까지 하게됬네요
    기본적으로 법인세는 회계사무실에서 신고를 대행하기때문에 그쪽으로 그외업무를 문의하셔도 잘가르쳐 주세요
    저는 국세청, 더존 , 인터넷 등 문의 그전 전임자들이 한 자료를 보고 공부했어요.
    어려울거 없습니다.
    회계사무실로 취업은 가능하시긴 한데 신입으로 입사를 해서 기초부터 하시게 되실꺼에요.
    급여는 전에 받으셨던거에 비해 적으시겠지만. 회계나 지원쪽은 공백이 없는걸 좋아하시니 계속 지원넣으셔서 배울수 있고 할수 있다는 점을 어필하시는게 좋으실거 같습니다.

    21.04.16 수정
  • 프로필 이미지
    재무담당자 / 26년차

    제 의견은 먼저 자신감을 회복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제 경험에 의거하면 회계부서에서 근무하고 계시는 분들의 회계 및 세무지식이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회사의 시스템에 맞추어 일을 하는 분들이 대다수니, 질문자님도 충분히 할 수 있어요.

    회계,세무는 개념및원리를 탄탄하게 다진 상태에서 실무역량을 하나씩 배양하는게 중요해요
    특히 저는 법인세 세무조정에 대해서 강조합니다.

    회계분야에서 좋은 대우와 평생 직업으로 삼고 싶다면 반드시 법인세를 공부해야 합니다.
    제 네이버블로그 원 경영멘토(사용자) 참조하세요.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21.04.16 작성 신고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