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고객과 트러블이 생겼을경우 대처법
어떤 종류의 트러블인지가 모호한데..
고객과 이런 류의 접촉이 많은 영업 경력직으로서 말씀드리면.. 그냥 솔직하게 얘기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예를 들어, 언제까지 뭘 하기로 고객과 약속이 되어 있었는데 그걸 못 지켰다면 변명이나 적당히 둘러댈 생각하지 마시고, 지키지 못 했던 사정에 대한 솔직한 의사전달, 현재상황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 후속 조치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라인 제공 등으로 대처하시는게 기본적인 매뉴얼이기는 합니다.
문제상황에 따라 대처법, 답변도 달라지겠죠.
경력이 있으시면 본인의 경험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는게 좋습니다.
문제상황을 본인은 이렇게 대처하여 해결했다고 답변하시면 됩니다.
또 보안업무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정해진 업무 매뉴얼이 있을 것 입니다.
업무 매뉴얼도 말씀하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