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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고객과 트러블이 생겼을경우 대처법

조회911
21.04.17 작성
근무하면서 고객과 트러블이 생겼을경우 어떻게 대처할것이냐
이게 면접질문인데 이질문에대해 어떻게 답변해야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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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IT·기술영업 / 12년차

    어떤 종류의 트러블인지가 모호한데..
    고객과 이런 류의 접촉이 많은 영업 경력직으로서 말씀드리면.. 그냥 솔직하게 얘기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예를 들어, 언제까지 뭘 하기로 고객과 약속이 되어 있었는데 그걸 못 지켰다면 변명이나 적당히 둘러댈 생각하지 마시고, 지키지 못 했던 사정에 대한 솔직한 의사전달, 현재상황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 후속 조치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라인 제공 등으로 대처하시는게 기본적인 매뉴얼이기는 합니다.

    21.04.1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문제상황에 따라 대처법, 답변도 달라지겠죠.
    경력이 있으시면 본인의 경험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는게 좋습니다.
    문제상황을 본인은 이렇게 대처하여 해결했다고 답변하시면 됩니다.

    또 보안업무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정해진 업무 매뉴얼이 있을 것 입니다.
    업무 매뉴얼도 말씀하시면 좋습니다.

    21.04.17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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