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KOREA

취업톡톡

뒤로

Q 자기소개서 자유양식

조회17,003
21.04.21 작성
자소서 양식에 대해 별다른 얘기가 없으면 자유양식으로 제출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자소서 항목을 나눠서 쓰는 게 나은가요?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답변을 입력해주세요. 솔직하고 따듯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휴대폰 번호 메일 주소, 카카오톡ID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비노출 처리될수 있습니다.
0 / 1,000
  • 답변을 등록하면 닉네임으로 질문자에게 전달됩니다.
  • 개인정보를 공유 및 요청하거나, 명예 훼손, 무단 광고, 불법정보 유포 시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부적절한 답변은 비노출 또는 해당 서비스 이용 불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답변 7
  • 프로필 이미지
    패션디자이너 / 7년차

    네, 나눠서 쓰시는 것이 좋아요.
    이력서 자소서는 무엇보다 채용자 위주로
    써야 합니다.
    채용자가 읽기 편하고 이해하기 쉽게
    만연체는 피하시고요.
    성장과정 같은 건 쓰지 마시고
    크게 지원동기, 내가 가진 역량, 업무에
    꼭 필요한 본인의 성향, 포부 등 항목에
    소제목 붙이고 단락 나눠서 쓰시면
    좋아요.
    강조하고 싶은 문장이나 단어
    볼드체로 하셔도 괜찮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21.04.28 수정 신고
  • 프로필 이미지
    헤드헌터 / 2년차

    본인의 성향과 그동안의 경험 위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21.04.23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사무담당자 / 12년차

    나눠서 쓰는 이유는 두가지입니다 일단 쓰는 사람 입장에서는 쓰기가 편해요 써야될 부분이 보이니까요

    두번째로 보는 사람 편하기 위해서입니다 딱 자소서를 받았는데 깜지같이 되있으면 안보게 되죠

    21.04.22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2년차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자소서에 기본적으로 써야하는 항목은 "성장과정. 성격소개. 지원동기. 입사 후 포부" 항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해주는 자소서 항목으로 적으시는게 낫지 않을까 싶네요.

    21.04.22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사무보조 / 7년차

    정직하게 쓰세요...사실대로...

    21.04.22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사무보조 / 2년차

    나눠서 쓰면 읽으시는 분들이 편하겠죠 ㅎㅎ
    자유양식이니까 양식에 너무 얽매이지 마시고
    평소 하시던 대로 하셔요~^^
    응원합니다^^!!!

    21.04.22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사무담당자 / 10년차

    자소서에 양식이 없으시더라도 기승전결을 기본으로 항목별로 나누에 작성하시는것이 면접자분들이 읽기도 좋으며
    좋은 인상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경험하였습니다. 자유양식의 자유부분을 오히려 본인만의 색을 어필할 수 있는 하나의 자유로는 틀로 생각하시어 다른 지원자분들과 다르게 짜임새를 가지고 접근하시길 추천드려 봅니다.

    21.04.21 작성 신고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