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자금팀 회계팀 차이
고민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회계와 자금의 차이는 아실것 같아 별도로 기표하지 않겠습니다(다른분의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우선 글 쓰신 분께서는 자금팀에서 일 하신 생각이 있으신것으로 알고 있겠습니다
면접관 입장에서는 어떤 얘기 보다 솔직하게 말씀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다가 습관적으로 회계팀이라고 작성하였고 단순한 실수였습니다 라고요)
면접관 입장에서는 면접자의 첫인상이 맘에 들면 별 문제없이 넘어갑니다(제 경우에는요)
자신있게 말씀하시고 자금팀과 회계팀은 각각 어떤 업무를 하고 있는지 숙지하시고 만일 질문이 나오면 정확한 답변을 하신다면 별 문제 없습니다
걱정 마시고 당락에 큰 문제는 되지 않을것이니 자신있게 부딛히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하세요
참고차 말씀드립니다. 회계팀은 회사 각부서 활동에 대한 회계 처리 및 결산 등 재무제표 작성 관련 업무를 수행합니다. 자금팀은 회계팀에서 수행한 회계처리에 따른 자금의 지급과 자금 조달, 운용 관련 업무를 수행합니다. 회사 규모나 성격에 따라 자금팀이 분리되지 않고 회계부서 내부에 자금기능이 포함된 회사도 있습니다.
서류를 통과하셨다면 크게 책잡히진 않을 겁니다. 규모가 어느 정도 되는 회사가 아니라면 회계팀과 자금팀이 구분없이 한 팀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그냥 같은 부서일 수도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회사는 제목 자체에 큰 의미를 두진 않았을겁니다. 면접을 보러오라고 했다면 자금과 회계에 큰 의미를 두지 마시기 바랍니다. 의미 없으니깐요. 어쩌면 회계자금 다하셔야할지도 모르니깐요. 그리고 만약 걱정하는 질문을 하신다면 솔직학하게 답변하세요.
그런질문은 하지않을 확률이 90%입니다. 실제로 면접때 자기소개서를 그렇게 꼼꼼히 보지않아요. 그냥 대충 훑어보는 정도고 회계팀이던 자금팀이던 면접일정이 잡혔기때문에 면접만 신경쓰시면됩니다.
자소서 수정해서 뽑아오라고 하면
괜찮으실거에요. 회계도 자금 관련이 아예 없는건
아니니까 자금 관련 추가 경험이나 포부같은거만
고치시면 되고 그건 굳이 필요없으니 쓰지 않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