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KOREA

취업톡톡

뒤로

Q 리테일관리팀 업무

조회216
21.09.03 작성

키움저축은행 리테일관리팀 업무부분에대해 질문있습니다


1. 업무항목에  채권추심  및 법무(송무) 라고 되어있는데 두업무의 비율은 어느정도되는지 알고싶습니다


2.리테일관리팀 내부적  업무분장과 분위기에대한 이야기를듣고싶습니다 


3.업무중 채권추심부분 관련해서 콜수압박 및 실적압박 강도와 방문추심 횟수등 수치가 궁금합니다.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답변을 입력해주세요. 솔직하고 따듯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휴대폰 번호 메일 주소, 카카오톡ID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비노출 처리될수 있습니다.
0 / 1,000
  • 답변을 등록하면 닉네임으로 질문자에게 전달됩니다.
  • 개인정보를 공유 및 요청하거나, 명예 훼손, 무단 광고, 불법정보 유포 시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부적절한 답변은 비노출 또는 해당 서비스 이용 불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전직장

    1번.리테일부서에서도 (담보/신용/중장기)로 나뉨
    업무강도는 신용담보중장기 순
    신용/담보는 채권추심 비율이 80%로 나머지 20%우편
    발송 및 등록
    중장기는 잘 모르겠음

    2번.사람마다 틀리겠지만 난 별로였음
    업무를 사수를 통해서 배우는데 그 사수에 따라 내 이미지가 정해짐 참고로 기존들은 신입을 겪어보지 않고 사수에게 물어서 신입을 평가함 내 사수는아주 나쁜년이였음
    고인물들이 꼰대짓 겁나함 특히 담보쪽
    관리자들 대체적으로 일 않함 개중에 좋은분도 있지만 드뭄 관리자들과 고인물들 친해서 옥상서 담피하면서 신입들 씹어돌림 솔직히 관리자 급들은 아니라고 생각됨
    관리자들이라면 중립적 객관적이여야 하는데 아님

    3번.그나마 편함 실적 압박은 많지않음
    콜수는 월초에는 많다가 채권이 빠지면서 월말되면 돌릴게 거의 없어서 편함
    대신 내전 받는걸로 팀원들끼리 서로 디스함
    관리자들 기분에따라 분위기가 마니 좌우지 됨
    아주 그지같은 분위기
    방문추심은 일반사원은 나가지 않고 관리자나 송무팀?인가에서 나감

    좋은 결정내리세요~

    21.09.04 수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