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KOREA

취업톡톡

뒤로
500

Q 컨텐츠 마케터 일을 하고 있어요

조회517
21.10.16 작성

이제 막 입사한 신입입니다

업무 진행중 일주일치 인스타그램 컨텐츠 콘티를 짜오라는 업무를 받았고 2~3시간 걸쳐서 만들어 갔어요 근데 이런거는 한시간이면 만든다고 하시면서 자꾸 무시를 하셔서..

마케팅쪽은 아예 접해본적이 없고

이번에 컨텐츠마케터로 스타트업에 입사하게 됐는데 업무를 진행하면서 자꾸 부담이 되서요..

이게 맞나요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답변을 입력해주세요. 솔직하고 따듯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휴대폰 번호 메일 주소, 카카오톡ID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비노출 처리될수 있습니다.
0 / 1,000
  • 답변을 등록하면 닉네임으로 질문자에게 전달됩니다.
  • 개인정보를 공유 및 요청하거나, 명예 훼손, 무단 광고, 불법정보 유포 시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부적절한 답변은 비노출 또는 해당 서비스 이용 불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경영·비즈니스기획 / 15년차

    제가 쉽게 답을드릴수도 있는 것이겠지만,
    컨텐츠를 생산하여 그 콘티를 만드는데
    1시간? 혹은 필자처럼 2~3시간 ?
    의미없는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일정 시간을 두고 성과를 내어야 하는 것은 분명하나 컨텐츠라는것은 기획자의 의도가 남다르게 있는 것으로 그 콘티에도 면밀하고 세밀하게 준비되어야 하는것이 많습니다. 또한 그 볼륨과 중요도에따라 시간소요는 천차만별이 되겠구요.
    함께 기획하거나 생산된 컨텐츠가 아니면 그 콘티를 짜는데에도 시간이 더욱 소요되며 완전한 콘티는 나오기 힘들죠.

    어떠한 컨텐츠에 대한 콘티를 만드셨는지는 모르겠으나 재차말하지만 1~2시간의 시간은 의미없습니다
    누가 어떻게 만들었는가가 가장중요합니다.

    마케터는 늘 시간이 부족하고 생산해내야 하는것이 많은 직군이라 단순 시간 단축을 해야한다면 기획자가 콘티를 짜는것이 맞습니다.

    일종의 테스트개념으로 이해가 되며
    단순 소요시간으로 질타한 내용이라면
    자질이 의심되긴 합니다.

    무엇에 업무포인트를 두고
    어떠한 과정에서 시간이 소요되었는가를
    묻고 전문가로 양성시키기 위한 교육을 해야하는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21.10.17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경영·비즈니스기획 / 1년차

    선배들이 보기에 신입이 한 일이 별 것 아닐수도 있고, 실제로 미약한 수준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선배들이 해줘야 할 말은 비난이 아니라 가르침과 교정입니다. 그로 볼 때
    질문자님의 팀원들은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일을 해야 하는 만큼, 질문자님께서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어떻게 분위기를 맞춰야할지를 잘
    보셔야 합니다. 결국 퇴사할 게 아니라면 신입에다 초심자인 한계를 극복할만큼 노력하고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 할 필요가 있으니까요.

    21.10.16 작성 신고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