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KOREA

취업톡톡

뒤로

Q 어느 것이 더 도움이 될까요????????

조회931
22.01.10 수정

안녕하세요 24살 남자입니다


연말정산알바랑 재무팀보조알바랑 고민 중입니다


높이 안 바라고 중소 회계/재무팀을 가려합니다 이왕이면 제조업쪽으로요 ㅎ


연말정산은 1달만 하고 끝(오전오후 8시간 근무)


재무팀보조알바는 3달 계약직(오후 5시간 근무)


일단 다 붙었는데 둘다 금융 대기업에서 일을 합니다 파견식 알바네요






보니까 업무내용이 연말정산 알바는 말그대로 연말정산 보조하는 거고


재무팀보조알바는 금융기관 서류업무 보조, 인지세 증명서 출력 관리, 세급 체납 내역 관리 보조가 업무내용이라네요


뭐가 더 나을까요?


경력을 떠나서 자소서에 녹여내리기용이나 일경험 쌓기용으로라도 쓰려고요 ㅎ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답변을 입력해주세요. 솔직하고 따듯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휴대폰 번호 메일 주소, 카카오톡ID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비노출 처리될수 있습니다.
0 / 1,000
  • 답변을 등록하면 닉네임으로 질문자에게 전달됩니다.
  • 개인정보를 공유 및 요청하거나, 명예 훼손, 무단 광고, 불법정보 유포 시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부적절한 답변은 비노출 또는 해당 서비스 이용 불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답변 4
  • 프로필 이미지
    회계담당자 / 7년차

    저도 재무팀보조알바에 한표요. 하시게 되시면 보조업무에 국한해서 바라보기보다 재무팀이 돌아가는 모습, 더 크게는 해당 사업에 대한 관찰을 함께 해보세요.

    22.01.11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회계담당자 / 10년차

    어느것이 더 좋다 말 할 수 없네요 님께서 가고자 하시는 분야가 회계/재무 파트니 연말정산알바나 재무보조나 둘 중에 하나 직접 경험하시는 것이 좋을거 같네요
    전 개인적으로 연말정산 알바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저는 세무법인에서 연말정산을 한 경험이 있거는요 이 시기가 연말정산과 2기 부가세 신고가 겹치다 보니 직원들은 정신이 없이 바쁘더라구요 연말정산마감과 부가세신고가 겹치니 그래서 연말정산을 처음부터 끝까지 할 수 있었어요 서류검토에서 부터 입력 까지 요즘은 더 많이 전산화 되어서 자세한 실무는 아니지만 간접적으로 또 회사분위기 회계파트나 재무파트가 돌아가는 분위기등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어서 이력서에 잘 녹아내릴 수 있으리라 생각이듭니다

    22.01.11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경영·비즈니스기획 / 1년차

    연말정산 알바는 정말 하나도 도움 안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 회사 가면 연말정산은 오히려 인사팀에서 진행해요. 4대 보험 및 소득세 관련해서
    인사팀에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사실 보조 알바도 크게 도움은 안 되지만, 재무 관련해서
    재무팀 사람들과 같이 일할 수 있다는 점은 좋은 점입니다. 가셔서 조언도 많이 들으시고,
    회사 생활 어떻게 하는지도 잘 경험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22.01.10 작성 신고
  • 연말정산 보조알바를 해봤습니다. 실무에 그렇게 큰 도움이 된다고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재무팀에서 일을 하고싶으신거면 확실이 3달 계약직 재무팀 보조알바가 좋을 것 같습니다.
    실무만 배우는게 아니라 회사가 돌아가는 과정과 분위기도 배울 수 있습니다.

    22.01.10 작성 신고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