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KOREA

취업톡톡

뒤로

Q 자금관리

조회417
22.02.11 작성

자금일보를 작성하고 자금 집행 및 관리를 하는게 재무팀에서 하는 업무인가요?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답변을 입력해주세요. 솔직하고 따듯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휴대폰 번호 메일 주소, 카카오톡ID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비노출 처리될수 있습니다.
0 / 1,000
  • 답변을 등록하면 닉네임으로 질문자에게 전달됩니다.
  • 개인정보를 공유 및 요청하거나, 명예 훼손, 무단 광고, 불법정보 유포 시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부적절한 답변은 비노출 또는 해당 서비스 이용 불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답변 5
  • 프로필 이미지
    재무담당자 / 2년차

    제가 다니던 회사는 자금업무는 자금팀에서 하고 재무 세무쪽은 회계팀에서 진행했어요 !
    중견이나 대기업은 대부분 자금 / 회계 나누어서 하고 규모가 작은회사는 한팀에서 다하는거 같아요~

    22.02.12 수정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재무담당자 / 5년차

    네 재무 자금팀에서 해요 회사마다 명칭이 다를수잇어요

    22.02.12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재무담당자 / 15년차

    안녕하세요. 회사 규모나 사업의 종류에 따라 자금업무가 따로 분리되어 자금팀이 있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상 재무.회계팀에서 자금업무를 병행합니다.

    22.02.12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재무담당자 / 28년차

    금융기관의 경우,
    자금부에서 자금 수급계획을 작성하고 관리됩니다.

    22.02.12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경영·비즈니스기획 / 1년차

    네 맞습니다. 자금팀 따로 없으면 재무팀이나 회계팀에서 통합하여 관리합니다.
    규모가 큰 경우는 여신 업무나 자금 관련 업무만 떼어서 자금팀을 만들구요. 그게 아니면
    재무/회계에서 동시에 같이 해요.

    22.02.11 작성 신고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