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다니던 회사는 자금업무는 자금팀에서 하고 재무 세무쪽은 회계팀에서 진행했어요 !
중견이나 대기업은 대부분 자금 / 회계 나누어서 하고 규모가 작은회사는 한팀에서 다하는거 같아요~
안녕하세요. 회사 규모나 사업의 종류에 따라 자금업무가 따로 분리되어 자금팀이 있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상 재무.회계팀에서 자금업무를 병행합니다.
네 맞습니다. 자금팀 따로 없으면 재무팀이나 회계팀에서 통합하여 관리합니다.
규모가 큰 경우는 여신 업무나 자금 관련 업무만 떼어서 자금팀을 만들구요. 그게 아니면
재무/회계에서 동시에 같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