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자재팀 직급 체계 잘 아시는분 도움좀
자재 입출고, 자재공급, 자재관리 업무라면 현 근무하는 것과 같이 현장직(생산직)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사무직은 구매관리, 구매기획등이 있습니다
자재냐 사무냐따지기 애매한 부분이 있네요
지게차 상하차 뿐만아니고 자재관리도 하신다니
기존 업무와 별 차이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제가보기엔 사무.현장 다 하는거 같은데요. 경험 넓히고싶으면 대우 충분히 받고 가보시는것도 좋을듯
업체마다 다른것 같아요. 직급체계에 따라 하는 일은 업체마다 다른 듯 한데 면접 제의가 들어온 상황이라면 저는 자세히 물어볼것 같아요. 제가 현재 하고 있는 일보다 좀더깊이있는 직무쪽을 원하고 있기에 업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고 물어 볼 것 같아요. 면접 가보면 제가 생각하는 경우와 업무가 차이나는 경우가 많아 당황스러울 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업무에 대해서 자세히 묻는 편이예요.
사원, 주임, 대리, 과장이면 일반 사무직 기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생산직 기반이 아닌 사무직원들이 쓰는 직급 체계거든요. 만약 본인이 지게차만 타고
자재 관리 등 사무를 보지 않았다면 약간 낯설은 업무일 수 있습니다. 반면 현재 자재팀에서
입출관리 등도 같이 하셨다면 크게 무리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