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KOREA

취업톡톡

뒤로

Q 콜센터 업무는 비전이 없을까요?

조회890
22.03.31 작성


`대기업 정규직 + 주말 근무 x + 근속년수에 따른 월급인상` 등 괜찮은 조건이라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콜센터는 정신적 스트레스 많고 비전 없다는 말은 자주 들어서 현직자분들 조언 구하고 싶네요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답변을 입력해주세요. 솔직하고 따듯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휴대폰 번호 메일 주소, 카카오톡ID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비노출 처리될수 있습니다.
0 / 1,000
  • 답변을 등록하면 닉네임으로 질문자에게 전달됩니다.
  • 개인정보를 공유 및 요청하거나, 명예 훼손, 무단 광고, 불법정보 유포 시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부적절한 답변은 비노출 또는 해당 서비스 이용 불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답변 9
  • 프로필 이미지
    인바운드상담원 / 7년차

    비전보단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저 역시 처음부터 cs 업무를 했지만 그 경력이 바탕이 되어서 그런지 전혀 다른 업무를 할땐 전화업무가 가장 중요하더라구요. 초년생이시면 이 업을 해서 경력을 쌓고 경험을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서비스 업무나 개발이나 디자인이나 모든 업무에선 전화하고 커뮤니케이션이 기본으로 잘 갖추어져 있어야 되더라구요..
    그쪽 일을 하면서 시간이 남으시면 자기개발해서 더 좋은쪽으로 이직해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22.04.06 수정 신고
  • 프로필 이미지
    경호·경비 / 15년차

    누구에게나 경험은 좋은 기회 입니다.
    비전은 스스로 만들어가는겁니다.~^^

    22.04.04 작성 신고
  • 옛날 어른들 말씀에 남의 돈 먹기 쉽지 않다 하셨습니다.일단 도전하시고 그자리에서 최고의 자리를 만드세요. 그만 두더라도 좋은 경험이 되리라 봅니다

    22.04.01 작성 신고
  • 비전은 기대하진 못 하지만 멘탈이 단단하고 긍정마인드라면 할 만 해요
    초반엔 힘들어도 점점 익숙해지기도 하고 월급이나 직급 인상이 있다면 해보시는것도 나쁘지않을듯

    22.04.01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아웃바운드상담원 / 4년차

    열심히 해서 팀장이 되는거 아니면 비전 없습니다. 매일 앵무새같은 기분으로 일해야합니다. 하지만 대인관계 거북스러운 분들은 혼자 일하는거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22.04.01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MD / 15년차

    코로나 사태를 기점으로 콜센터 업무 영역은 상당 부분 축소 된 것으로 보입니다. AI기반의 상담 서비스나 사례별 분류를 통한 자동 답변 방식이 각종 비즈니스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콜센터의 업무가 완전히 자동화가 되기에는 많은 시간과 기술의 향상이 필요하겠지만, 장기적으로는 특수 사례에 대한 접근과 처리가 가능한 스페셜리스트 외에는 살아남기가 어려운 시대가 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만일 질문자님께 제시 된 콜센터 업무 조건이 마음에 드신다면 단기적으로 접근하시면 좋겠고, 장래에 대한 새로운 계획을 준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2.04.01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인바운드상담원 / 4년차

    스트레스 극 입니다.
    이유없는 짜증/욕설 받아야 합니다.
    전 스트레스성 위염으로 고생중이고
    일반적이 사고방식을 가지지 않은 사람이 대부분이며
    비전은 없어요...
    전화벨만 들으면 스트레스받습니다..

    22.04.01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4년차

    조건은 다 그런데 보통 자회사 느낌 입니다 정규직은맞아도 제가3년정도했는데 스트레스 장난아니예요 인상도뭐 다른회사처럼 조금씩 오르고 실적관리도 해야합니다

    22.04.01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고객센터관리자 / 5년차

    거의없습니다..

    22.04.01 작성 신고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