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경리 사무보조 이 업무가 맞나요??
경리, 사무보조 면접보고 왔는데 회사가 약국에 약품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주 업무 말씀하실때 약국에서 주문 들어오는거 주문관리랑 주문 정리 해서 입력 하는게 주 업무가 될거라고 하셨고 주문 맞는지 확인하기 위한 전화응대도 있을거라 하셨습니다.
그리고 더존을 사용하지 않고 의약품 전용 그 프로그램이 있어서 그거 사용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세금계산서 발행이나 그런 업무 하냐고 질문하니까 그건 따로 담당하고 있으신 분이 있어서 그냥 다니면서 옆에서 보고 배울 순 있지만 담당으로 업무를 하려면 그 담당자 분이 퇴사하면 그때 인수인계 해서 할 수도 있다. 확답은 못한다. 라고 하셨는데
경리 업무가 이게 맞을까요? 제 커리어에 도움이 될까요? 첫시작이라 앞으로 길에 도움이 될지 모르겠어요ㅠㅠ
영업지원 업무 같네요
음 .. 회계 하시고 싶으면 해당 업체는 가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 업무가 훗날 경력으로 어딜 가기게 애매합니다
동일한 제약회사를 간다고 해도 영업부도 아니고 애매합니다
애매한 업무는 안하시는게 좋아요 ..
시간낭비라서요 .. 평생 다닐 회사가 아니면요..
지금하시는 업무가 주문 관리랑 전화응대면 크게는 총무쪽 같고 세분화하면 재고관리나 cs업무 같은데 사실 작은 회사들은 그렇게 다 필요 없고 경리가 도맡아 하는 경우가 허다하고 공고 사이트에 '경리 사무보조'라고 적혀있으면 경리의 업무를 서브하는 역할이란 말입니다.
그리고 작은 회사들은 더존 거의 사용 안하고 그냥 자체 엑셀을 쓰거나 돈 많이 안드는 회계프로그램 사용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본인이 오로지 회사의 조건보다 업무의 타당성만 본다면 맞지 않을 것이고 회사가 환경이나 조건들이 충분하다면 서서히 그 회사에 스며들면서 그 회사의 일을 확장해갈 수도 있습니다.(처음에 연봉 적게 주고 많은 일은 시키진 않아요 막상 시키는 회사는 쓰레기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