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사무보조 업무 중 엑셀과 워드 능력은 어느정도여야 할까요?
기본만 아셔도 괜찮습니다.
보통 사무보조 업무는 이전에 사용하던 템플릿에 데이터만 수정하거나 업데이트된 데이터를 가공하는 정도가 많기 때문에 선배들이 초반에 설명해줍니다.
초반에 새로운 함수를 적용한 파일을 만들지는 않아요.
저같은 경우는 입사할 때 vlookup도 몰랐다가... 기본 템플릿에 있는 함수 해석하면서 공부하여 배운 경우가 더 많았던 것 같네요.
엑셀은 기본적인것만 갖춰놔도 문제없을거같습니다! 인터넷 까페 가입해서 일하면서 모르는 부분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면서 정보 공유하셔도 좋을거같아요~!
네 기본적인것만알아도 가능해요 그때그때 필요한 함수는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보면 별무리없이 가능할것같아요 괜히책사놓고 거기서찾는게 더오래걸리고 하거든요 화이팅
지금 배우신 만큼만 알고 취업 하셔도 큰 문제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일 하다가 갑자기 생각 안나는 부분은 인터넷 검색해서 처리하거나
현재 제 부서에 혼자 일하기 때문에 의견이 필요한 부분이 있거나
질문 할 수 있는 카페에 가입해두고 거기서 정보를 얻습니다
물론 더 공부하면 일처리 할때 빠르게 일 처리하고 힘들지 않겠죠?
표만들기, 함수도 계산식관련 함수만 쓰기때문에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될 거 같아요
주고 사용하는 프로그램 - 엑셀, 한글, 워드, 파워포인트가 대부분입니다
꼭 좋은 곳 취업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