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KOREA

취업톡톡

뒤로

Q 대행사에서 렙사 이직 괜찮을까요?

조회799
22.11.20 작성

현재 3년 경력 퍼포먼스 마케터로 광고대행사에서 근무중입니다. 메이저 렙사에 합격하게 되었는데, 대행사에서 렙사 이직 시 커리어에 도움이 될까 고민이라 글 남깁니다 ㅠ


퍼포먼스 마케팅이 적성에 맞긴 하여 퍼포/그로스 마케팅 쪽으로 다시 준비해야할지 고민이네요..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답변을 입력해주세요. 솔직하고 따듯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휴대폰 번호 메일 주소, 카카오톡ID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비노출 처리될수 있습니다.
0 / 1,000
  • 답변을 등록하면 닉네임으로 질문자에게 전달됩니다.
  • 개인정보를 공유 및 요청하거나, 명예 훼손, 무단 광고, 불법정보 유포 시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부적절한 답변은 비노출 또는 해당 서비스 이용 불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8년차

    퍼포먼스 마케팅에 있었고 그 영역을 더 키우고 싶다면 랩사 뭐 1-2년 정도는 도움이 될 수도 있겠지만, 퍼포가 적성에 맞으셨다면 랩사는 좀 지루(?)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어요. 거의 오퍼레이터라고 보시면 되서요. 매일 광고 돌리고 리포팅 하고.. 모든 대행사가 그렇지만 랩사는 거의 매체 공장이죠. 퍼포에서 매체운영 경험이 있으시다면 저라면 굳이 랩사로 이동해보라고 추천은 안드리고, 한단계를 더 올라가려면 인하우스 가서 전반적인 마케팅/운영방향 등을 경험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렇게 되면 정말 마케팅에서 거의 모르는게 없늘 수도 있어요.

    현재 3년차라면 퍼포 안에서도 여러 형태가 있으니 지금 회사와는 좀 다른 형태의 대행사에서 약 2-3년 더 경험해보다가 인하우스 공략해보시던지, 지금 대행사에서 1-2년 정도 더 쌓다가 인하우스 경헙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22.11.2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제품영업 / 5년차

    커리어에 도움이 되는 쪽으로 생각해서 가요!! 나중에도 생각을 해야하니까여

    22.11.21 작성 신고
  • 미디어 믹스 짜보는 경험은 경력 퍼포먼스 마케터한테 좋을거 같은데요? 1-2년정도 다니면 나중에 큰 경험이 될 거라 생각하네요

    22.11.21 작성 신고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