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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니까체를 쓰나요?

조회666
22.12.09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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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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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년차

    참고로 제가 몇년전 롯데카드 일할땐 다.까였어요.
    `요`로끝나면 점수 차감되고 사물존칭(예:고객님~
    즉시출금 완료 되셨구요~카드발급 되셨구요~
    당월 결제대금 ㅇㅇ원이십니다~등등)도 금지여서
    역시 차감 되었죠.당시 팀장님 말로는 롯데 계열
    콜센터는 모두 동일하게 적용된다더군요.
    근데 현재는 콜센터 마다 조금씩 다른데
    롯데도 홈쇼핑,카드사고객센터등 조금씩 다른것
    같아요.

    22.12.16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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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년차

    저희도 다.까 체를 많이 썼었습니다!

    22.12.13 수정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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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바운드상담원 / 12년차

    고객센터마다 조금달라요.
    이전에 다녔던 회사중 하나는 그 30:70? 이런 기준이 있었어요. 다까체가 70, 요죠체가 30 이런식으로 콜 품질관리를했었고.. 다른회사는 기준은 딱히 없는데 너무 요죠체만 쓰면 전문성이 떨어져보인다는 평가를 하기도해서 결국 다까체를 쓰게되더라구요

    22.12.12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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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직원·조교 / 4년차

    최근에 들어서는 요죠체를 많이 쓰기는 해요.
    회사 별로 콜 품질관리 기준에 따라 달라지는 편이라..
    콜 스크립트 따라 하시면 될거 같아요.
    음... 근데 롯데 정도의 회사면 다,나,까 쓰지 않을까 싶네요.
    회사 이미지가 뭔가 딱딱한 이미지라 막 young한 느낌은 아나잖아요?

    22.12.11 작성 신고
  • 일본어 맞나요?
    처음 듣는 단어네요.

    22.12.11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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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바운드상담원 / 14년차

    예전처럼 다.까체로 딱딱하게 하진 않습니다.

    22.12.11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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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헤드헌터 / 6년차

    기본적인 스크립트를 사용해서 듣기 좋게 하는거로 알고 있어요

    22.12.11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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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바운드상담원 / 24년차

    고객센터에서 말이 끝날때
    다나까로 사용을 계속 권장하고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끝에 **하셨어요?
    이렇게 말하는 경우는 있습니다.
    참고 하시면 됩니다.

    22.12.11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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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바운드상담원 / 전직장

    ^^ 안써용 ~
    부담없이 요조체사용하시고, 업무상 기본적인 스크립트있다면 사용하지만 대부분 쓰지 않아요 ~~~^^

    22.12.10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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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년차

    요즘 고객센터는 대부분 안씀

    22.12.10 작성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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