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니까체를 쓰나요?
고객센터마다 조금달라요.
이전에 다녔던 회사중 하나는 그 30:70? 이런 기준이 있었어요. 다까체가 70, 요죠체가 30 이런식으로 콜 품질관리를했었고.. 다른회사는 기준은 딱히 없는데 너무 요죠체만 쓰면 전문성이 떨어져보인다는 평가를 하기도해서 결국 다까체를 쓰게되더라구요
최근에 들어서는 요죠체를 많이 쓰기는 해요.
회사 별로 콜 품질관리 기준에 따라 달라지는 편이라..
콜 스크립트 따라 하시면 될거 같아요.
음... 근데 롯데 정도의 회사면 다,나,까 쓰지 않을까 싶네요.
회사 이미지가 뭔가 딱딱한 이미지라 막 young한 느낌은 아나잖아요?
고객센터에서 말이 끝날때
다나까로 사용을 계속 권장하고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끝에 **하셨어요?
이렇게 말하는 경우는 있습니다.
참고 하시면 됩니다.
^^ 안써용 ~
부담없이 요조체사용하시고, 업무상 기본적인 스크립트있다면 사용하지만 대부분 쓰지 않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