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KOREA

취업톡톡

뒤로

Q 이메일 이력서 제출시 연락 여부?

조회578
22.12.27 작성

취준에 뛰어든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모르는게 많습니다.


이메일 접수를 통해 이력서를 제출할 때, 제출했다고 회사에 연락을 하시나요? 


아니면 제출 전에 연락을 해서 제출 할 것이라고 연락을 하시는지요?


아웃소싱 회사의 파견 공고를 보고 지원을 했는데  채용사이트의 응시지원 시스템을 통하는게 아닌


이메일 접수를 통한 지원을 받더군요.


담당자는 업무 때문인지 아니면 공고기간이 마감되고 확인 하려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이메일을 수신하지 않고 있네요.


메일을 열어볼때 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될지 걱정이 되어 선배님들 의견을 듣고자 글을 써봅니다. 


감사합니다.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답변을 입력해주세요. 솔직하고 따듯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휴대폰 번호 메일 주소, 카카오톡ID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비노출 처리될수 있습니다.
0 / 1,000
  • 답변을 등록하면 닉네임으로 질문자에게 전달됩니다.
  • 개인정보를 공유 및 요청하거나, 명예 훼손, 무단 광고, 불법정보 유포 시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부적절한 답변은 비노출 또는 해당 서비스 이용 불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회계담당자 / 11년차

    네 기다리시면 됩니다
    굳이 따로 연락을 취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감기간에 맞추어 한번에 열람 할 수도 있습니다
    열람되면 언제 연락오나 또 궁금해 하실꺼니

    애초에 열람을 안하는 곳도 있습니다

    다른 곳 지원하시면서 천천히 기다리시면 되십니다^^
    그대를 원한다면 회사는 연락을 합니다

    22.12.2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전기·전자엔지니어 / 2년차

    이메일로 지원을 하셨고,
    담당자에게 정확히 전달 되었다면,
    프로세스는 담당자가 알아서 진행합니다.
    연락 안하셔도 됩니다.

    메일은 회사서버마다 달라서,
    어떤 회사서버에서는
    읽었는데 수신이 안됬다고 뜨는 경우도 왕왕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계획하신 다른 일에 집중하시면 됩니다.
    담당자에게 메일이나 문자오면 그때 고민하셔도 됩니다.

    22.12.27 작성 신고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