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KOREA

취업톡톡

뒤로

Q 카드사 채권하고 인바운드 중 어디가 나을까오??

조회775
23.02.16 수정

카드사 아웃 채권회수부서와 그냥 대표고객센터 인바운드 중 어디가 좋을까요? 월급은  미납부서가  더 많은데...

혹시 근무 해보신분 조언 부탁드립니다.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답변을 입력해주세요. 솔직하고 따듯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휴대폰 번호 메일 주소, 카카오톡ID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비노출 처리될수 있습니다.
0 / 1,000
  • 답변을 등록하면 닉네임으로 질문자에게 전달됩니다.
  • 개인정보를 공유 및 요청하거나, 명예 훼손, 무단 광고, 불법정보 유포 시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부적절한 답변은 비노출 또는 해당 서비스 이용 불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답변 12
  • 프로필 이미지
    사무담당자 / 12년차

    본인의 성향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을 하구요..

    먼저 고객센터 인바운드는
    정해져 있는 메뉴얼에 따라서 응대를 하는 업무로 단순하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업무라는 것입니다.
    단지 유선상의 업무가 100%이기 때문에 반복되는 업무를 해가면서 친철함을 잃지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문제가 없다는 가정하에 내가 하고 싶은 말보다, 상대방이 원하는 대답을 먼저 해야 한다는 스스로의 압박감이 굉장한 일입니다.

    채권회수는 말그대로 미수(미납,연체 등..) 채권을 관리하며, 고객들에게 미납대금을 회수하는 업무를 얘기하는 것입니다.
    상대방이 원하는 대답보다는 자신이 해야 할 말을 해야 실적을 낼 수 있고, 그로 인하여 고객과의 갈등도 비일비재하구요..
    법적인 테두리 안에서 즉, 누군가에게 연체 해소를 요구하므로서 상대방에게 독촉을 하고 압박을 주는 업무에요. 누군가에게 싫은 소리를 해야 한다는거죠.

    분명 상대적인 멘탈이 강해야 하는 업무는 동일하지만,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회수부서가 상당합니다.
    하지만 그에 따른 보수(급여 및 수당)는 월등하게 높구요. 또한 인바운드 업무보다는 회수업무가 차후적으로 이직을 함에 있어서 조금 더 선택지가 다양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현황도 그러하구요.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받기는 한건 매한가지이지만, 좀 더 단순한 업무의 인바운드냐...
    이 보다 정신적인 압박감이 상당하지만 차후적 능력활용과 급여에 대한 보상이 상대적으로 높은 채권회수냐...

    질문자님의 성향을 스스로 봤을때는 어떤 업무가 본인에게 유용할까요??

    그리고 아랫 분께서 채권은 번아웃이 금방 온다고 한다는 의견에 100% 동의합니다.
    덧붙여 말씀드린다면 인바운드는 그에 반해 반복되는 업무로 인하여 매너리즘에 빠질 확률도 상당히 높다는 부분도 이야기 하고 싶네요 ㅎㅎ

    23.02.17 수정
  • 프로필 이미지
    인바운드상담원 / 7년차

    인바운드만 다녀본 사람으로서 말씀드리자면
    회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같은 문의 건이여도 질문에 핵심을 파악해서 최대한 대답을 빨리 안내해야 합니다.
    근무 스킬이 쌓이면 쉽지만 보통 근무 스킬 쌓이기 전에 퇴사합니다.
    왜냐하면.. 피를 말려버리는 고객님은 생각보다 꽤 많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 종이 한 장 내용을 외워야 한다고 알려줬다면,
    보통 고객님들은 변화구. 직구 뭐.. 등등 많기 때문에
    그 외에 대처 방법은 업무를 하면서 직접 배워야 하는데
    보통 그전에 스트레스 받아서 그만둡니다.

    23.03.16 수정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심사 / 3년차

    채권쪽에서 일해본 사람으로써.. 미납부서 추천드려요.. 채권.. 되게 빡쎕니다..ㅠㅠ 스트레스 없는일이 없을 순 없지만 채권쪽은 힘듭니다..

    23.02.18 수정 신고
  • 프로필 이미지
    헤드헌터 / 6년차

    미납부서 추천이요

    23.02.17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미납부서 추천이요
    인바는 할게 너무 많아요

    23.02.17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인바운드상담원 / 16년차

    채권은 쉽즈않아요
    인바운드는 템플릿 맞춰 업무하시면 되지만
    채권 컴플레인이 ㅠㅠ 정말 많고 정신스트레스가
    많아요

    23.02.17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4년차

    장기적으로는 인바운드가 나을겁니다. 채권은 번아웃이 금방올겁니다.

    23.02.17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아웃바운드상담원 / 19년차

    두 업무 다 해본 제 생각으론....
    돈을 생각하신다면 채권을 하시는게 더 좋으실거에요.
    전화로 사람 상대하는 업무는 어느 업무나 힘들어요.
    본인한테 맞는 업무를 찾으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23.02.17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2년차

    돈을 많이 주는 데엔 다 이유가 있습니당

    23.02.17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시설관리자 / 8년차

    대표고객센터가 낫다고 봅니다.. 채권이나 미납부서는 전화걸어도 좋은소리 못 듣는게 보통입니다..

    23.02.16 작성 신고
  • 프로필 이미지
    인바운드상담원 / 14년차

    인바운드 고객센터 추천요

    23.02.16 작성 신고
  • 업무하기에는 인바운드tm이 낫겟죠

    23.02.16 작성 신고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