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근로계약서 작성 시 주의사항
다음 주에 출근하면서 근로계약서 작성한다고 들었는데
작성할 때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하는 것이나 주의사항이 있을까요..?
1.연봉이 포괄연봉제 인지 확인
- 야근수당, 휴일수당, 연차수당, 명절귀향비 등등 다 포함된 금액인지 물어볼것
2. 퇴직금별도인지 퇴직금 포함인지 확인
- 연봉에 퇴직금 포함이면 12가 아니라 13으로 나눕니다.
가령 연봉이 3000이면 퇴직금포함이면 13으로 나누니 조심
3. 기타 항목들 잘 확인하고 서명할것
일단 연봉 근무시간이 얘기한거랑 같은지
직접 확인하고 작성하시고
정상적인 회사라면 동일한 계약서를 2장 작성하고
문서 겹치게 가운대에 싸인이나 도장찍습니다
원본이라는거 증명하는거죠
완료되면 한장씩 나눠 갖습니다
야근 포괄임금제인지 아닌지 정도...? 특별히 본인이 생각하는 이슈가 없는 이상 왠만한 중소기업 회사도 근로계약서는 특별하게 정도를 벗어나지는 않더라구요
면접 때 구두로 말한 것과 동일한지~
또 읽어보고 궁금한 게 있으면 바로 물어보시고~
복사를 해서 주는지 정도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