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8 하반기

서울주택도시공사 인적성후기

일시
2018.12.13
경력
신입
조회수
9,828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고사장은 노원역에 위치한 상계고등학교였습니다. 노원역에서 걸어가도 되고, 버스를 타도 될 만한 거리였습니다. 학생들이 다니는 학교이기 때문에 금연인 점이 좋았고, 고사장 환경은 딱히 문제는 없었습니다만 안내 방송을 해 주시는 여자분의 목소리가 좀 작은 것이 흠이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저는 전공 과목으로 행정학을 선택했는데, 타 기업 최종합격 및 연수로 인해 약 두 달 정도 놓으니 완전 다 까먹었습니다. 합격을 바랄 실력도 아니었지만 최선을 다 해 풀었습니다. lowi의 정책분류, 생태론, 행정 그리드 등 7급 공무원 정도의 행정학 내용이었습니다. 행정학의 거의 모든 범위(행정법 제외)에서 나온 것 같았습니다. 원론부터 인사 재무 지방 환류 등 다양한 범위의 문제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제게도 쉬운 문제가 있었던 걸로 보아, 행정고시를 준비하신 분들의 실력이라면 어렵지 않게 통과하실 거 같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서울도시주택공사는 전공 필기와 ncs를 다 보는데, 전공 과목이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안 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경험 삼아는 모를까, 다른 회사랑 겹치면 무조건 그 곳 가시는 게 맞습니다. 입사 시 정년까지 서울 근무가 보장되고 제가 알기로는 페이나 복지가 나쁘지 않아(근무 강도는 좀 있다고 합니다만) 경쟁도 치열한 것 같고, 채용 인원도 사무가 지원자 수에 비해 항상 많아(망할 문과) 공부를 오래했거나 경력자가 아닌 대졸 신규 취준생들에게는 오히려 대규모 채용을 하는 공기업을 추천합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