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6 하반기

아시아나항공(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7.02.10
경력
인턴
조회수
1,454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실시했다. 면접 조별로 고사장에 들어갔으며, 시험 전 감독관이 시험 시 유의사항과 시험 풀이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주셨다. 시계와 연필과 지우개, 컴퓨터용 싸인펜 외에는 책상 위에 올려놓을 수 없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문제가 나왔습니다. 언어 유형은 지문을 읽고 푸는 문제와 동의어 문제, 한자성어 문제 등이 나왔습니다. 수리는 도표와 비교하여 문제를 푸는 형식의 문제, 소금물 농도 문제, 수열 추리형 문제가 나와 시간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문제를 풀며 모르는 문제이거나 어렵거나 알쏭달쏭한 문제는 계속 붙잡고 있으면 시간이 부족하게 됩니다. 따라서 뒤에 있는 쉬운 문제들부터 먼저 풀고 난 뒤에 차근차근 풀이하는 방식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일 것입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검사 문제를 빠른 시간 내에 효율적으로 풀기 위해서는 실전 감각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다양하고 많은 문제집을 많이 풀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특히 무엇보다도 제한 시간 내에 여러 번 풀어보며 실전 감각을 익히고, 문제에 대한 유형에 익숙해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평소에 신문이나 책을 읽어보는 습관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틀린 문제와 어려운 유형의 문제를 넘기기 보다는 오답 정리를 하여 자신이 약한 유형에도 강해질 수 있도록 문제 유형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아시아나항공(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