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6 하반기

삼성전기(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7.02.22
경력
신입
조회수
904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감독관 분들이 편안하고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긴장되었던 분위기기 조금 해소 되었습니다. 컴퓨터용 싸인펜과 수정테이프는 개인적으로 준비해 가야했지만 안가져오신 분들은 모두 빌려주셨습니다. 아날로그 손목시계가 사용하능하니 시간체크를 위해 소지하고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모든 영역 중에 언어가 가장 무난 했습니다. 시간조절만 잘하면 될 것 같구요. 수리는 앞쪽에 계산문제가 출제되고 뒤쪽에 도표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본인이 자신있는 유형부터 풀어야 시간내에 최대한 많이 정확히 풀 수 있을 겁니다. 추리 영역은 문제가 쉽지는 않았지만 인적성 문제집으로 연습을 많이해서 조금 대비가 되었습니다. 시각적사고영역은 모든 응시자가 어려움을 느낀 것 같습니다. 문제난이도나 유형이 너무 어렵게 출제되어서 어떤 방법으로 풀어도 해결이 될 것 같지 않았습니다. 멘붕을 부여잡고 특이사항을 캐치해서 겨우 풀 수 있는 만큼 풀었네요. 마지막 상식파트는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평이해서 평소에 인적성 책으로 상식공부를 열심히 하셨다면 풀 수 있는 정도 였네요.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시각적 사고 영역은 평소에 공부를 한다고 해도 어려운 난이도였지만 다른 파트들은 인적성 공부를 꾸준히 하시면 전반적으로 대비가 가능한 수준이었습니다. 상식파트 또한 다양한 영역에서 기초 상식을 대비해 두시면 문제를 수월하게 푸는데 굉장히 도움이 될 듯합니다.

삼성전기(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