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8 상반기

삼성전기(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9.07.19
경력
신입
조회수
6,604
인적성 난이도 쉬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해운대 기계공고에서 시험을 치뤘으며, 집에서 좀 멀어 시간이 걸렸네요. 남구쪽 아니시면 아침일찍 출발하시는게 조금 나을거 같아요. 저는 매번 삼성칠때마다 느낀건데 대부분 복도가 아닌 바닥에서 시험을 치뤄서 그런지 환경이 깔끔하진 않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수리,추리,공간지각으로 처음으로 상식이 폐지된 시험을 쳤습니다. 매번 상식은 풀면서 찍다시피한 과목이라 없어지니까 마음이 편하더라구요. 2016년 하반기를 끝으로 Gsat은 계속해서 난도가 쉬운수준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답률이 중요해지는것 같더라구요. 특히 수리에서 확률문제와 거속시 문제는 매번 출제되고 있구요. 공간지각은 확실히 종이접기와 펀치 비중이 가면 갈수록 높아져서 그런지 문제 수가 늘어난게 느껴졌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Gsat 응시생들은 공부의 질도 중요하지만 양치기식으로 많이 풀어보는게 확실히 좋은것 같아요. 시간내에 정답률이 높으려면 많이 푸는게 답인것 같아요. 대신 처음 공부하시면 이론공부는 확실히 한번 하고 양치기 하는게 좋아요. Gsat은 책도 많아서 양치기하기도 좋구요. 공대생들 합격자들보면 4과목 합쳐 최소 25개이하의 문제를 못푼사람들이었어요. 물론 정답률이 달라 다 맞는말은 아니지만 평균적으로 이랬습니다. 4과목 25개정도면 매 과목마다 6개이하인거죠. 모두 Gsat 합격해봅시다~~

삼성전기(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