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3년 아서 C. 닐슨 1세, 미국에서 AC닐슨 설립 1935년 전 세계 최초로 '시장점유율(Market Share)' 개념 도입 1950년 Nielsen Television Index를 통해 전 세계 최초로 TV 시청률 조사 시작 1963년 대형 소매점 매출 조사 시작 1988년 가구 패널이 구매하는 물품 구매 내역 집계를 위한 소형 스캐너 첫 도입 2011년 Consumer Neuroscience 분야 선도기업 NeuroFocus 인수 2011년 뉴욕증권거래소(티커심볼 : NLSN) 상장 2013년 미국 S&P 500지수(Standard & Poor's 500 Index) 편입 2014년 온라인 캠페인 효과 측정을 위한 Online Campaign Ratings(OCR) 서비스 개시
닐슨은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110여 개국에 진출, 42,000명 이상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 세계 시장, 소비자, 미디어에 대한 폭 넓은 인사이트를 제공해 오고 있으며, 1980년 한국에 본격 진출하여, 한국이 아시아의 경제 강국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기업들의 의사결정 과정을 돕는 파트너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