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설명회 상세

2019 상반기
CJ프레시웨이 채용설명회 후기
CJ프레시웨이 채용설명회 후기

우리가 먹는 것이 우리를 만든다는 말이 있습니다. 식자재 유통기업인 CJ프레시웨이는 우리의 먹거리에 관여하고 있는 만큼 그 어떤 기업보다도 우리와 가까이에 있는 기업입니다. CJ프레시웨이는 직접 발로 뛰며 세계 각지의 좋은 식자재를 구매하고 유통하며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식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주로 기업간 거래하는 B2B(Business to Business) 회사이기에 소비자들에게는 낯설 수 있으나 이미 국내에서는 업계 1위를 차지한 지 오래이며, 최근 몇 년 사이에는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전 세계로 입지를 넓히고 있습니다. CJ프레시웨이의 사업은 사람의 가장 기본인 식 문화를 근간으로 하기에 앞으로도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합니다.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CJ프레시웨이에서 자신만의 비전을 펼쳐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채용정보에 주목해 주세요!

취재 : 김소원 기자 / 편집 : 양예슬 매니저

채용설명회 질의응답

채용

Q1.채용 과정 및 일정이 궁금합니다.
3월 5일 화요일부터 3월 20일 수요일 오후 6시까지 지원서 접수를 받습니다. 이후 서류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4월 20일 토요일에 필기시험이 있으며 5월에 1차면접, 5~6월에 2차면접을 거쳐 6~7월에 입사하게 됩니다. 상기 일정은 변동 가능하고 대상자분들에게는 사전에 공유해 드릴 예정입니다.
Q2.모집 분야가 궁금합니다.
식자재유통영업과 위생안전, FS마케팅, 재무, 법무, 인사 직무에서 신입사원을 모집 중입니다.
Q3.지원 자격이 있나요?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기졸업자 및 19년 8월 이내 졸업 예정자) 지원 가능합니다.
Q4.재지원 시 불이익이 있나요?
전혀 없습니다. 요즘은 두 번, 세 번 도전 끝에 만에 최종 합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서류전형

Q1.식품관련 전공자가 아닌 직원도 많나요?
네. 실제 재직자들의 전공은 다양한 편입니다. 일부 특수 직무(식품안전)를 제외하고는 실제로 전공 무관으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Q2.자기소개서를 잘 쓰는 팁이 있나요?
스펙보다는 자기소개서에 중점을 두고 서류 평가가 진행되는 만큼 지원자의 다양한 경험을 표현하시는 게 좋습니다. 지원 직무와 연관된 자신만의 경험을 구체적으로 연관 지어 강점을 서술한다면 더 좋은 자기소개서가 될 것 같습니다.
Q3.어학성적이 중요한가요?
물론 어학 성적은 플러스요인이 되지만 어학 특기자 전형이 아닌 일반 신입과 리스펙트 전형에는 어학 점수가 필수조건이 아니므로 없어도 괜찮습니다. 실제 합격자들 중 어학 점수가 없는 경우가 다수 입니다.
Q4.직무 중 식자재 유통영업 분야는 자동차운전면허증을 우대한다고 명시되어 있는데 면허증이 많이 중요한가요?
질문하신 자동차운전면허증을 포함한 공고 상의 우대 사항은 실제 직무 수행에 있어서 필요한역량을 보여주는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실제로 면허가 없는 지원자들도 입사합니다. 입사 후에 취득 하셔도 무방합니다.
Q5.자기소개서에서 특히 중요하게 보는 부분이 있나요?
문화를 강조하는 CJ그룹 특성상 수치화 된 스펙보다는 지원 동기나 앞으로의 포부 등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된 개인의 구체적인 경험이 더 중요합니다.

인적성전형

Q1.필기시험 일정이 궁금합니다.
4월 20일 토요일에 필기시험을 봅니다.
Q2.필기시험 내용이 궁금합니다.
필기시험은 CJ 종합적성검사로 기초직무수행능력을 평가하는 CAT 80문제와 인성검사인 CJAT 270문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면접전형

Q1.면접 시 업무와 관련된 전문지식이 필요할까요?
사람이나 일을 대하는 태도, 가지고 있는 가치관, 말하는 습관 등은 입사하여 교육받을 수 없는 것이고, 면접을 보는 이유는 이러한 역량을 직접 대면해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반면 전문지식이나 실무적인 부분은 조금 부족하더라도 입사 후 교육 프로그램 이수를 통해 보완해 나갈 수 있기 때문에 전문지식을 갖고 있는 게 도움은 되겠지만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회사

Q1.일하는 분위기는 어떤가요?
서로를 부를 때 직급에 관계없이 ‘님’이라는 호칭을 사용하고 비즈니스 캐주얼을 지향하는 등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입니다.
Q2.워라밸은 어떤가요?
좋은 편입니다. PC-OFF제도와 유연근무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Q3.입사자의 남녀 성비는 어떤가요?
반반입니다. CJ프레시웨이는 성별에 관계없이 남녀 모두에게 일하기 좋은 회사입니다.
Q4.근무지는 변경되나요?
회사의 사업적으로 추구하는 방향이나 상황에 따라 근무지가 변경되는 경우도 있지만, 사전에 구성원과의 충분한 면담을 통해 진행됩니다..

직무

Q1.식자재 유통 영업을 하려면 어떤 역량이 필요한가요?
식품산업에 대한 관심이 기본적으로 필요합니다. 또한 식자재는 시세 변화에 민감하기 때문에 빠르게 상황 변화를 인지하고 대처하는 능력, 상품에 대한 지식과 전문성 등이 요구됩니다.
Q2.위생안전 직무는 무슨 일을 하고 어떤 역량이 필요한가요?
CJ프레시웨이는 식품안전을 중요시합니다. 위생안전 직무는 단체급식 업장의 위생안전 점검 및 신규 운영점에 대한 검증을 하며 고객을 대상으로 식품안전 컨설팅 및 위생안전 교육 등을 수행합니다.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식품안전 이슈 사항을 예측하는 분석적 사고능력, 객관적인 시각에서의 위생 지도와 교육컨설팅, 식품위생법 이해 등 위생관리 지침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Q3.FS 마케팅은 무슨 일을 하고 어떤 역량이 필요한가요?
시장 조사 및 트렌드 분석 자료를 제공하는 등의 현업 마케팅 활동을 지원합니다. 고객 설문조사와 빅데이터를 분석해 사업활용도를 검토하거나 급식 직거래 유통 경로와 급식(FS) 업장의 마케팅 전략 기획을 하기도 합니다.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다른 마케팅 직무와 마찬가지로 시장환경 변화에 따른 전략적 사고와 트렌드를 읽는 능력, 창의적인 사고와 기획력, 실행력 등이 요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