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8 하반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적성후기

일시
2019.01.09
경력
신입
조회수
3,363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잠실고등학교에서 시행했습니다. 들어가는 길에 생수 나눠주길래 받을 수 있었고, 고사장은 1층이었는데 별로 춥거나 덥거나 하는 걸 느끼지 못했습니다. 온도 조절은 괜찮은 편이었어요. 화장실이 좀 멀리 있어서 불편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NCS 언어, 수리, 자료해석가 나왔습니다. 봉투 모의고사 풀 때보다 더 많이 풀 수 있었습니다. 봉투 모의고사 풀 때 30개 간신히 풀었는데, 인적성때는 45개 정도 풀었던 기억이 납니다. 체감상 난이도는 많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언어 같은 경우는 봉모보다 조금 까다로웠던 기분이 있었습니다. 언어에서 은근히 시간이 걸렸어요. 자료해석이나 수리는 연습할 때보다 많이 풀 수 있었고, 건보용 봉모 풀고가면 많이 봤던 문제 유형들이라 문제푸는 데 더 도움될 것 같아요.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봉투모의고사는 위포트나 박문각 푸는 걸 추천합니다. 시대고시도 풀어봤는데, 너무 쉽고 유형도 요즘 나오는 거랑 달라서 도움이 안될 듯 해요. 개인적으로는 위포트가 젤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수리나 자료해석은 틀린 문제가 왜 틀렸는지 답안지 확인하는 것보다, 스스로 식 만들어서 답 찾는게 젤 중요한 것 같아요~ 또 문제가 영역별로 나오니 자신에게 유리한 순서로 푸는 것도 시간 줄이는 데 있어서 중요할 듯 하네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