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
라이트브레인은 2004년도에 설립된 기업으로,
사원 수 76명 규모의 중소기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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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기업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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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세
직원 평균 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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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직원 중 여성비율
이 기업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서울시가 지정한 ‘여성들이 일하기 좋은 일터’
- 내부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UX 방법론을 제대로 공부하는 UX 사관학교
- 저녁이 있는 삶, 수평적 소통, 직원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
숫자로 보는 Hi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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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년
UX 디자인 및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서의 17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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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전제 직원 중 UX컨설턴트, 기획자,디자이너 비중이 90%에 달하는 UX 전문가 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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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명
5년 이상의 장기근속자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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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기
2016년 상반기까지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된 UX 전문가 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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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8posts
라이트브레인만의 UX 인사이트와 경험들이 담긴 소통공간, RightBrain Lab의 포스트
사업분야
Research / UX Consulting / UI / GUI
라이트브레인은 `우리는 디자인을 통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 성과를 개선하며 , 혁신으로 이끈다`는 사명아래 17년 이상 업계를 선도해 온 사용자경험기반 디자인기업으로 리서치, 컨설팅, 기획, 디자인에 이르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이트브레인은 정교화된 프로세스와 수행인력의 전문성을 통해 감각적 디자인을 넘어 사용자의 삶과 공간, 기술과의 소통까지 생각하는 UX 전문가 그룹이다.
라이트브레인 Portfolio
스타벅스만의 특별한 아이덴티티,
Starbucks UX 리뉴얼
최애 덕질도 5G로 생생하게,
U+ 아이돌Live
가상공간에서 즐기는 새로운 경험,
새로운 세상의 뉴스 소비 패턴,
힌국일보
새로운 세상의 뉴스 소비 패턴,
힌국일보
가정 간편식 D2C커머스 플랫폼,
글라이드
라이트브레인 전망
최근 UX는 모든 기업들의 화두가 되고 있다. 인터넷 서비스 영역에서 벗어나 제조, 서비스, 유통 등 분야를 막론하고 기업들이 사용자 경험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UX디자인과 디자인 씽킹을 기업의 주요 전략으로 도입하고 있다.
과거 인터넷의 보급과 함께 시작된 인터넷 시대를 거치며 웹과 UI/UX 기술 및 시장은 비약적인 성장을 이뤘으며, 현재 모바일 시대를 맞아 웹표준을 비롯한 새로운 변화 속에서 또 한번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업계 전망에 따르면 웹이 모든 IoT(사물인터넷) 요소들의 중심에서 이를 품는 플랫폼으로 가능하게 될 것이라 내다보고 있어, 향후 IoT 시대로까지 고공행진은 계속 될 전망으로 UI/UX 업계는 물론 라이트브레인의 미래 또한 맑음으로 예상된다.
기업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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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to 5
10시 출근 5시 퇴근 유연근무 제 도입으로 저녁이 있는 삶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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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월 안식월
5년 장기 근속자 1개월 유급 안식월 및 휴가비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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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휴가
출산휴가 100일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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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독다독
매월 신간으로 가득찬 사내도서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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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검진 지원
가족과 함께 최고의 시설에서 100여 항목의 종합검진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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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 지원
각종 컨퍼런스 및 교육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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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미팅
대표이사가 직접 팀장들에게 회사 경영을 보고하는 분기별 오픈 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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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가치상
매년 연말 6가지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인재에게 표창을!
근무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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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독다독
- 신간이 가득한 사내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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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nly 1
- 차별화된 경쟁력과 문화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라이트브레인의 수상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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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elcome
- 라이트브레인 사내 입구에 마련된 미팅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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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reative
- 라이트브레인의 크레이티브함이 곳곳에 묻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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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ightBrain U
- 미래의 UXer들을 위한 교육, UX 전문가 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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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내전경
- 라이트브레인만의 쾌적하고 깔끔한 사내모습. 업무능률이 쑥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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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페테리아
- 라이트브레이너들의 휴식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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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ed Class
-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등 다양한 사내 교육이 진행된다.
채용정보
인재상
- 관찰
- 지속적이고 전략적인 사용자와 시장에 대한 관찰
- 도전
- 틀에 얽매이지 않는 새로운 전형을 만들어내는 도전
- 가치창조
-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위한 의미 있는 기여
- 역량
- 존중을 이끄는 프로페셔널
- 헌신
- 한 발 앞선 솔선수범
- 행복
- 균형을 유지하는 행복한 삶
채용시기
상시채용
채용프로세스
- ① 서류전형
- 성의 있는 포트폴리오는 필수!
- ② 실무면접
- 일대다로 진행되며, 관련부서장 또는 임원이 면접관으로 참석합니다.
- ③ 임원면접
- 대표이사가 모든 채용면접에 참여합니다.
- ④ 최종합격
- 면접 후 1주일 이내에 채용부서의 임원이 직접 합격 여부를 통보합니다.
신입 디자이너 채용은 `인턴미션`에서 좌우된다!
신입 디자이너의 경우 3개월의 기간 동안 기본소양 점검과 조직 가치관을 내재화하는 ‘인턴미션’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매년 미션 내용은 조금씩 달라지나 보통 아래의 세가지 인데요.
- 1. 사고력과 작문력의 점검 및 함량을 위해 선정된 독서에 대한 독후감 쓰기
- 2. 시각적인 표현력 점검을 위한 설정된 주제에 따른 디자인 과제
- 3. 조직안에서의 능동적 함양을 위한 누군가 시키지 않아도 조직 안에서 자발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실천하기
최종입사여부는 3개월 동안 진행한 업무와 인턴미션의 결과를 그룹원 전체에게 발표 후 책임/팀장 이상의 디자이너들이 평가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물론 위 세 가지에 대한 뛰어난 결과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미션 전체를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이행하는 과정의 모습입니다.
인사담당자 리얼 인터뷰
라이트브레인 가치경영기획실 문지숙 팀장
김정하 실장님이 알려주는 리얼 꿀TIP!
- STEP1. 서류심사
- “뛰어난 학벌보다 잘 만들어진 포트폴리오 하나면 PASS”
- 디자이너로서 반드시 갖춰야 할 기본적인 감각은 누군가 가르쳐서 길러지는 것이 아닌 스스로의 노력인데요. 포트폴리오는 표현과 감각을 얼마나 스스로 단련하고 노력해왔는지의 발전 가능성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중요한 자료로 디자이너의 노력을 엿볼 수 있는 결과물이기도 합니다. 본인이 해 왔던 것, 그리고 앞으로 지향하는 것을 잘 설명해주는 것과 동시에 지원 동기를 명확히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 STEP2. 면접
- “라이트브레인의 6가지 핵심가치를 파악하라!”
- 지식과 경험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라이트브레인의 기업문화와 잘 어울릴 수 있는지 입니다. 업무에 관한 지식은 교육을 통해 보완할 수 있지만 철학, 성향,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변화시키기 어려운 개인의 고유 영역이나 능력이므로 지원 전 라이트브레인의 6가지 핵심가치를 잘 파악해 주시기 바랍니다.
- STEP3. 열일
- “입사를 위한 최고의 팁은 열의”
- 입사를 위한 최고의 팁은 열의를 보여주는 것 입니다. 라이트브레인은 최고의 스펙을 찾는 것이 아니라 라이트브레인이라는 공동체의 철학과 가치에 맞는 동료를 찾은 것으로, 함께하고자 하는 열의가 있는 분이라면 언제라도 두드리고 도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장님이 잡코리아에서만 알려준다!
라이르브레인 입사에 대처하는 포트폴리오 준비하는 자세
- 신입
- “다양한 표현력과 잠재력을 보여라”
- 웹, 모바일, 드로잉, 타이포, 편집 등 다루는 카테고리가 넓은 만큼 누구나 다루는 평이한 과제와 특색 없는 작업들로 구성된 페이지는 형식적이기만 합니다. 평상시 자신이 추구하는 사고의 방향에 따라 소재를 선택하고 개성과 장점이 명확히 보이도록 구성하기를 권장합니다.
- 경력
- “디자인이기 때문에 일하는 천상 디자이너”
- 포트폴리오의 개별 완성도가 큰 격차 없이 고른 퀄리티를 가지고 있으며, 트렌드에 맞게 발전하고 있는지를 중요하게 봅니다. 오랜 경력자 일수록 시대가 요구하는 트렌드를 반영하지 못하고 이전의 스타일을 답습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는데요. 시장의 흐름을 읽고 선하기 위해서 늘 연구하는 습관이 자발적으로 이뤄지는 디자이너이기를 희망합니다.
직무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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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창익 사원 가치 UX 그룹 1팀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App&Web 기획”
도전의식 | 커뮤니케이션 | ||
관찰력 | 전문성 | ||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라이트브레인 가치 UX 그룹 1팀 송창익입니다.
2014년에 입사하여 올해로 업무 3년차입니다.
UX 그룹 1팀은 사용자의 니즈를 관찰하고 파악하여 그들이 보다 편리하게 App과 Web Site를 이용할 수 있게 기획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3를 처음 접했을 때, 참 편리하고 참신하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제품을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편리함과 참신함을 제공하는 일이 매력적이라고 생각되어 이 직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UX 기획자는 끊임없이 사용자의 니즈를 분석해야 하기 때문에 뛰어난 관찰력이 요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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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보미 선임 가치디자인 그룹 디자인 3팀
“간결한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이해를 돕는 UI 디자이너”
지구력 | 인내심 | ||
커뮤니케이션 | 다양한 경험 | ||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라이트브레인 가치디자인 그룹 디자인 3팀
최보미 선임입니다.
2012년에 입사해 올해로 입사 5년차입니다.
라이트브레인 입사 전 직장에서는 편집디자인 업무를 하였는데요. 폭넓은 콘텐츠로 다양한 그래픽 작업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라이트브레인으로 이직을 결정했었습니다.
디자인 3팀에서는 소규모 프로젝트 디자인 리딩과 각 프로젝트 내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컨셉 도출부터 UI/GUI 디자인 및 가이드라인 셋팅까지를 포함합니다.
오시는 길
홈페이지 : http://www.rightbrai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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