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20 하반기

비케이알 면접후기

일시
2022.01.25
경력
신입
조회수
4,450
면접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광화문에 위치한 본사에서 면접을 보았습니다. 3시30분에 30분 가량 진행되었습니다.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1명, 지원자는 1명이었습니다. 서류 전형을 합격한 사람은 총 15명이었습니다.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1:1 팀장 면접이었고,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한 질문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이전 지원자의 면접이 끝날 때까지 5-10분 정도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대기는 회사 내 휴게 공간에서 이루어집니다. 이후에 면접장에 들어가게 되고, 면접의 구성은 면접관 1명, 지원자 1명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세무 업무를 담당했나요?
매출, 매입, 부가세, 접대비 등의 업무를 담당했다고 답변했습니다. 모르는 부분은 솔직하게 모르겠다고 답변했습니다.
재직중인 회사의 접대비 승인 금액은 얼마인가요?
접대비 업무를 담당했다고 말씀드리니 회계 감사를 받았을때 인정 받은 접대비 금액이 얼마인가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당시 재직했던 회사의 기밀이라고 생각을 해서 구체적은 금액을 말하지는 않았고, 대신 접대비의 세무적인 이론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워라벨과 연봉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요?
워라벨은 좋지만 만족스럽지 않은 연봉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연봉 부분 때문에 입사를 하지 않을 것 같지만 이후 2차 면접은 경험 삼아 참가했으면 좋겠다고 하셨고, 알겠다고 답했습니다.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어려운 질문에는 생각을 하고 답변을 할 시간을 따로 주셨습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적혀 있는 내용들이 사실인지 보다 솔직한 답변을 유도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꼬리 질문의 비중이 있었습니다.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면접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부드러웠습니다. 여러 명의 지원자가 함께 들어가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경쟁 속에서 면접이 진행되지는 않았습니다. Job Description 에 적혀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면접 질문이 이어졌습니다.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회사에 반차를 내고 헐레벌떡 뛰어가느라 면접 전에 한 번 더 연습을 하고, 용모를 다듬을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간적으로 좀 더 여유로웠다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부분에 대해서 면접관님께 양해를 구했고, 이해해주셨습니다.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경력사항도 중요하지만 지원하는 직무와 팀에 어울릴 수 있는 사람인지를 보다 중요하게 확인하는 것 같았습니다.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신입다운 열정, 준비성, 꼼꼼함을 어필하신다면 좋은 결과를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경력사항(이력)에 대한 꼬리 질문을 받을 수 있으니 면접 전에 자신이 작성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숙지하고, 꼬리 질문에 대비하는 연습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케이알의 다른 면접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