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
하나투어는 1993년도에 설립된
사원수 1,335명의 중견기업입니다.
-
설립 32년 차
1993년도 설립
-
1,335명
사원 수(2024.9)
-
중견기업
기업형태
이 기업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대한민국 여행 산업을 선도하는 업계 1위 기업
-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순간을 함께하는
여행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 -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과 혜택으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기업
숫자로 보는 History
-
2023년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2023년 최우수
(국무총리상) -
7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7년 연속 인증 및
올해의 CCM 최우수상 -
13년 연속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여행사 부문 1위 -
2년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여행사 부문 1위
사업분야
하나투어와 함께라면,
새로운 경험과 가능성이 펼쳐집니다
하나투어의 BUSINESS
01 여행 서비스
하나투어는 여행자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여행 상품 브랜드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여행의 본질에 충실한 ‘하나팩 2.0’을 통해 여행 상품의 품질을 향상하고, 향상된 품질을 바탕으로 프라이빗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우리끼리’를 통해 개별 패키지 시장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자유 여행자들의 패턴을 분석해 만든 ‘결합상품’을 통해 자유여행을 더욱 자유롭게 함으로써 여행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하나팩2.0
기존 패키지여행의 불편함을 개선하여 온전히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패키지여행입니다. 단체여행객을 위한 쇼핑센터 일정은 제외하고 가이드&기사 경비는 상품가에 포함하였습니다. 더불어 선택 관광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하하였습니다. 여행지 일정은 여유롭게, 시내 중심 호텔 숙박, 핫플레이스, 현지 맛집을 포함하여 여행의 본질에 집중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
우리끼리
패키지여행의 장점과 자유여행의 장점을 더해 가족끼리, 친구끼리 누구나 ‘우리끼리’ 여행할 수 있는 단독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독 가이드&차량으로 프라이빗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제우스
상위 1%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하나투어의 ‘하이엔드’ 여행 브랜드입니다. 전 일정 오더메이드를 통해 고객의 취향에 맞는 차별화된 여행을 만들고, 전담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여행의 처음부터 끝까지 전문적이고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개런티 프로그램
약속한 여행이 지켜질 수 있도록, 하나투어가 약속한 여행을 100% 보장할 수 있도록, 고객님의 여행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하나투어의 진심을 담았습니다. -
하나 Original
여행자의 꿈을 담은 특별한 여행 상품입니다. 이색적인 경험을 즐기거나, 궁전 또는 코끼리 방갈로 등 특별한 곳에 머무는 여행,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이 모여 떠나는 여행 환경친화적인 체험 여행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하나투어 자유여행
개별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노선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항공/호텔/결합 상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02 온라인서비스
여행 계획부터 현지 여행 진행, 여행 후 기록까지 여행 과정 전반의 경험에 편리함과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하나투어 닷컴과 하나투어 APP을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신 IT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응합니다.
-
플래너
플래너는 나만의 여행 일정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여행 일정을 입력하면 지도에 동선이 표시되고, 방문 예정 장소의 운영 시간 및 위치 정보를 제공해 보다 효율적인 여행 계획 수립에 도움을 줍니다. 일정표는 일행에게 공유 또는 다른 사용자에게도 추천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스
플레이스는 하나투어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여행지별 종합 정보 제공 서비스입니다. 관심 있는 여행지가 있다면 플레이스에서 쉽고 빠르게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여행지의 기초 정보뿐만 아니라, 인기 플래너, 랜드마크, 테마별 인기 상품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여행정보 AI
하나투어 여행정보 AI는 GPT 기반의 생성형 AI로써, 여행에 대한 정보 및 상품을 추천하고 대화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하나투어의 다양한 상품과 정보를 바탕으로 학습된 여행정보 AI는 사용자들 질문에 맞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동안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졌던 여행 준비를 생성형 AI인 여행정보 AI가 도와드리겠습니다. -
숏폼
하나투어 숏플은 짧은 동영상으로 만나는 최신 여행 정보를 통해 재미와 정보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여행 도시의 관광지 및 일정 정보 등 하나투어의 오리지널 콘텐츠부터 여행 크리에이터 및 직접 여행을 다녀온 고객이 촬영한 영상 후기까지 다양한 주제의 영상들을 제공합니다.
03 B2B 비즈니스
-
공식 인증예약센터
하나투어 브랜드를 사용하여 영업하며 ‘하나투어’ 여행상품만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여행사입니다. 독보적 1위 기업으로서, 전국 주요 도시, 대형마트, 백화점, 로드숍 등 대면상담이 가능한 하나투어 공식 인증예약센터를 접할 수 있습니다. -
일반 대리점
다양한 여행상품을 전국에 있는 협력 여행사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로 B2B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판매 제휴사
인터넷 포털, 유통 업체뿐만 아니라 금융사, 카드사, 통신사, 언론사 등과의 제휴로 유통채널을 다각화하여 안정적인 홀세일 영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04 계열사
상용여행 서비스, 인바운드 관광 서비스, 크루즈여행 등 특화된 여행 서비스를 통해 여행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지와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하나투어 비즈니스
하나투어 기업여행 전문 법인으로, 주요 사업으로는 법인 및 공공기관의 출장 서비스, MICE 사업, 임직원 복지 혜택 등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법인 전문 여행사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
하나투어 ITC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인바운드 관광상품과 맞춤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니크한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하여 글로벌 채널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 및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과 연계하여 방한 관광 시장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
하나투어 리스트
파트너스와 상생하여 설립한 법인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하나투어 제주
제주특별자치도 지정 우수관광사업체로서,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제주도를 즐기는 다양한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제주도 여행 전문 기업입니다. -
웹투어
업계를 선도하는 IT 기술력으로 편리한 전 세계 여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내 최대 실시간 항공 예약 시스템과 국내 최초 실시간 기차 및 선박 예약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전 세계 모든 여행 관련 예약을 손쉽게 제공하는 여행 테크 기업입니다. -
투어마케팅코리아
세계적인 브랜드인 로얄캐리비안, 셀러브리티, 아자마라 크루즈와 알라모, 내셔널 엔터프라이즈 렌터카의 한국 내 홍보, 마케팅,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크루즈/렌터카 전문 여행사입니다.
복리후생
-
임직원 전용
다양한 상품의
여행상품 및 항공권
직원 혜택 제공 -
입사 1년 미만
입사 1년 이내 직원들은
특별 혜택
하나투어 상품으로
연차 사용 없이 여행 (1회) -
국내 유명 휴양시설 지원
국내 주요 휴양 시설을
법인 회원가로 제공 -
시차출퇴근제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시차출퇴근제도 -
가정의 날 조기퇴근
매월 급여일이 있는 주 금요일은
가정의 날로 1시간 일찍 퇴근 -
안식년 제도
자기 계발 및 재충전을 위한
안식년 제도 운영 -
반반차 제도
2시간 단위로
효율적 휴무 사용 가능 -
사내 동호회
공동의 관심사를 가진 직원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사내 동호회 운영 및 지원 -
건강검진
임직원 건강 관리를 위해
건강보험공단 주기에 맞춰
종합 건강검진 지원 -
하나투어 마일리지
명절/생일/창립기념일에
하나투어 마일리지 지급 -
경조사 지원
경조사 발생 시
경조금과 경조 휴가 지원 -
저녁 식대
초과 근무 시 식사비 지원 -
직장 어린이집
만 0세~만 5세의 임직원
자녀를 위한 직장 어린이집 운영 -
학자금 지원
임직원 자녀
대학교 학자금 지원 -
슈퍼스타 H
매년 하나투어 발전에
큰 기여를 한 우수 직원과
팀을 선정하여 포상 -
장기근속 포상
장기근속한 직원들의
공로에 대해 포상 -
온보딩 프로그램
하나투어를 새로 만나는
여러분을 위해 하나투어와
동료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 -
직무 전무가 제도
직무별 전문성을 지닌
우수직원을 선발하여 구성원과
조직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수행
근무환경
- 전경
- 강의장
- 편의시설
- 나눔문화실천_여행마켓
인재상
-
고객 중심
우리의 출발점은 고객입니다. 고객이 꿈꾸는 여행과 행복을 위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모든 여정 속에 하나투어가 함께 합니다. -
유연성
오늘의 정답이 내일의 오답일 수 있습니다. 서로의 생각을 존중하며 한계, 편견, 경계 없는 3無 시각으로 모든 가능성과 새로움에 도전합니다. -
전문성
개인의 전문성이 하나투어의 경쟁력 입니다. 맡은 일에 장인 정신을 발휘하여 야행업계를 이끌어가는 리딩 기업으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일합니다. -
오너십
우리는 수많은 ‘나’로 이루어집니다. ‘나 하나쯤은’ 이런 생각은 위험합니다. 스스로 문제를 찾고 먼저 시작합니다. 나의 작은 움직임이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
도전 정신
우리의 무대는 세계입니다. 하나투어가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우리는 오늘도 새로운 모험과 도전을 합니다. -
전략적 행동
회사의 비전은 우리의 나침반입니다. 회사의 비전을 공유하고 팀과 개인의 목표를 회사의 목표에 연결하여 최고가 되기 위해 최선의 전략을 모색합니다. -
윤리경영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약속을 지킵니다. 청렴한 가치관과 정직하고 투명한 행동으로 부도덕을 개선하고 도덕적, 사회적 책임을 다합니다.
채용 프로세스
채용시기
- 수시채용
- 채용연계형 인턴 연 1회 모집 (5월 말~6월 중순 경)
채용 연계형 인턴십
수시채용
인사담당자 인터뷰
하나투어 인사지원팀 안현기 팀장
하나투어의 채용 연계형 인턴 과정에 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
하나투어 채용 연계형 인턴은 3개월 과정으로 인턴십 과정에서 최종 합격하면 정규직으로 선발하는 채용 프로그램입니다. 인턴사원에게 하나투어와 여행업의 특성을 실제 업무를 통해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하나투어는 업무 역량, 조직문화 등 다양한 관점에서 인턴사원을 확인합니다. 매년 1회 공개 채용을 진행하고, 일반적으로 5월 말~6월 중순에 모집하므로 관심 있는 분들은 미리 준비하여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사담당자로서 기억에 남는 지원자나 직원이 있으신가요?
영업 직무에 지원한 신입사원이 기억납니다. 지원 전부터 하나투어 공식 계정을 통해 영업부에 근무하기 위해 갖추어야 하는 역량, 자세 등 여러 가지 사항을 적극적으로 문의하였고, 하나투어 공식 인증 예약센터에 방문하여 직무 관련 사전 조사를 꼼꼼히 마치고 면접에 임했습니다. 우수한 평가로 최종 합격하였고, 현재 팀에서 뛰어난 활약을 하고 있어 채용 담당자로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하나투어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취업 성공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는 질문의 요지를 잘 파악하고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원자가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어떤 질문과 어떻게 연결짓는가가 평가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면접전형에서는 적극적인 태도가 필요합니다. 과도하게 긴장하여 생각한 것을 제대로 답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면접 스터디 등을 통해 면접 환경에 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경험이 있다면 이를 어필하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직무 인터뷰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하나투어 영업본부에서 특판영업(공공기관, 정부 부처 등) 업무 전반을 담당하는 문창기입니다. 하나투어는 B2B 구조의 대리점 영업의 비중이 높지만, 별도로 B2C 영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나투어를 대표하여 영업 대상을 발굴하고 영업과 운영을 진행하는 역할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중점적으로 공략하고 있는 부분은 항공권 주거래 계약과 대형 인센티브 행사에 대한 것입니다. 최초 제안 후 낙찰을 받으면 행사 지역에 대한 현지 협력사들과의 미팅, 항공요금을 타진하고, 거래처와 함께 행사의 세부적인 이벤트 내용을 준비합니다. 공공기관은 주로 복지 업무 협약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사내에서 특판영업팀의 중요성과 역할이 궁금해요.
사내에 대외적인 활동을 하는 부서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특판영업팀은 여행에 관련된 핵심 업무를 대외적으로 하는 팀입니다. 영업 대상이 대리점, 현지 협력사 같은 관계사가 아닌 다양한 업종의 기관이기에, 말 한마디, 텍스트 하나에 하나투어의 이미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외부 거래처와 업무를 진행할 때는 하나투어를 대표한다는 책임감과 긴장감을 느끼곤 합니다. 또한, 거래처 한 곳과 좋은 관계를 형성하면 그 거래처의 모든 임직원, 관계사 등에 파급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사소한 부분도 절대 놓치지 않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김안나입니다. 저는 개별항공공급부 산하 개별항공공급발권 1팀에 소속되어 있으며, 개별 항공권과 인센티브그룹 수요에 대한 전반적인 항공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담당하는 항공업무는 대리점에서 요청하는 예약, 발권, 재발행, 환불, 요금 지원, 추가 수하물 지원, 대기 좌석 지원 등을 파악하여, 대리점 매출 관리 및 수요 파악, 항공권 변경 규정 및 환불 규정, 항공사와 하나투어 특가요금을 대리점에 안내하고 매출로 성사될 수 있도록 하는 일입니다. 대리점과 활발히 소통하여 대리점의 요구사항에 귀 기울이고, 당사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대리점과 하나투어가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대리점에서 항공사에 요청하는 사항을 정리하여 전달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이 업무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정보 수집 능력, 집중력과 꼼꼼함, 신속한 판단력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추고 고객(B2B대리점, 항공사 등)을 응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GDS 사이트에 공지되는 업데이트 정보, 변화하는 항공사 요금체계 및 규정을 항공사 사이트를 통해 수시로 확인하여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숙지하여 대리점 및 팀원들과 공유합니다. 항공 업무는 순간의 실수로 어렵게 확보한 좌석이 취소될 수도 있고, 잘못된 발권으로 큰 금액의 벌금이 부과되기도 하므로 항상 업무에 집중하고, 더블 체크하는 꼼꼼함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빠르게 인식하고 항공사와 협력하여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