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7 하반기

한국국토정보공사 인적성후기

일시
2018.11.01
경력
신입
조회수
15,961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전주에 있는 완산중학교에 직접가서 시험을 보게 되었습니다. 서울에서 ktx를 타고 또 내려서 택시를 타고 도착하였기 때문에 시험을 시작하기 전에 기운이 다 빠졌습니다. 지방에서 실시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오지 않을 것으로 생각되었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시험을 보기 위해 내려왔습니다 경영직렬 4명 뽑는데 300명 정도 응시하였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다른 공기업 시험들과 유사하게 인적성 문제들이 나왔고 경영 회계 통계 전공문제들이 출제 되었습니다. 경영은 일반 경영학 문제집을 풀 다보면 알게 된는 문제들이 위주로 나왔지만, 정확한 용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문제들이 많이 출제되었고 회계는 회계 원리를 기본으로 하나 3~4문제 정도 중급회계 문제들이 나오면서 변별력을 가를 수 있는 문제들이 출제되었습니다. 통계는 통계 공무원들이 준비하는 책으로 준비를 하였고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미리 회사홈페이지를 보면 나온 기출문제 수준 정도로 출제가 되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다른 회사와 마찬가지로 좀 미리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으며 특히 경영이나 공간정보 직렬의 경우 뽑는 인원이 매우 소수이고 제한적이기 때문에 다른 회사와 같이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회사만 준비하기에는 준비생으로서 리스크가 좀 크다고 생각하고 또 어떤경우에는 안뽑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준비를 해 두는 것은 좋지만 너무 이 회사만 바라보고 준비하기에는 위험이 따른다고 생각합니다. 통합전공 느낌의 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다른회사를 준비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파이팅 하십쇼

한국국토정보공사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