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7 하반기

(학)포항공과대학교 인적성후기

일시
2017.09.27
경력
신입
조회수
3,033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약 30명 정도가 집합할 수 있는 소규모 강의장 이었습니다. 위치는 포항공대 국제관 2층이었구요. 가는 길에 높은 계단과 언덕이 있어서 너무 더웠어요. 10분이라도 일찍가셔서 물도 먹고 휴식을 가질 시간이 필요한것 같아요.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논술고사와 인적성과 인성검사 3가지 유형이 나왔습니다. 특히 논술고사의 경우, 대학이라는 큰 틀 안에서 벗어나지 않는다고 들었어요. 이번의 경우도 대학 관련 이슈가 주제로 나왔습니다. 인적성은 gsat보단 쉬운 난이도로, 언어, 수리, 추리를 순서에 상관없이 섞어놓은 것 같았어요. 그리고 gsat 잘 푸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모든 문제를 다 풀 수 있는 정도 난이도에요. 그리고 틀리면 감점이 있는지는 알려주지 않아서, 저는 못푼거 그냥 찍었습니다. (그래도 합격했네요^^)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저처럼 일반 사기업 준비하시다가, 교직원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막막할 수도 있어요. 왜냐면 정보가 정말 없거든요. 그래서 저는 논술고사 준비의 경우, 대학관련 이슈 최근 2년치는 다 프린트해서 달달 외웠어요. 그리고 기사마다 제 생각을 정리했어요. 그랬더니, 정말 논술시험은 무난하게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인적성시험 대비 문제집이 필요하시다면 gsat의 시각적사고와 상식을 빼고 연습하시면 될것 같아요. 아니면 sk문제집도 좋을것같네요. 무엇보다 문제를 빠르고 정확하게 푸는 연습을 많이 하신다면, 큰 무리 없으실겁니다!

(학)포항공과대학교의 다른 인적성후기